[반응형 웹/성공사례] “정부지원금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 위시켓을 이용하면서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2016.04.28

|

877

20160428_위시켓_성공사례_대한민국방방곡곡_1*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반응형 웹 디자인 및 퍼블리싱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친 클라이언트사 대한민국 방방곡곡의 이용사례입니다.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부터 프로젝트를 완료하기까지의 상세한 진행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20160428_블로그본문_대한민국방방곡곡_프로세스_1

“페이스북 페이지를 넘어 새로운 여행 미디어 플랫폼을 제작하기 위해 의뢰했습니다”

대한민국 방방곡곡은 페이스북 페이지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93만명의 페이스북 회원님들이 팔로우 하고 있는 페이지입니다. 점점 발전하고 있었기 때문에 페이스북 페이지를 넘어 새로운 여행 미디어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해 별도의 웹 페이지가 필요하게 되었죠. 그러다 위시켓 페이스북에 올라온 포스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호기심에 가벼운 마음으로 사이트를 둘러봤는데, 천천히 살펴보니 신뢰가 생겨 프로젝트를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현하고자 하는 개발 방향을 구체적으로 수정, 보완해 주셔서 편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처음 프로젝트를 등록했을 때에는 많이 서툴렀습니다. 하지만 검수 과정을 통해 위시켓 매니저님과 통화를 하면서 많이 보완할 수 있었어요. 덕분에 편하게 프로젝트 내용을 구체화 할 수 있었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Q. 검수 과정이란 무엇인가요?

위시켓에 프로젝를 등록하면, 검수 전문 매니저가 24시간 내에 연락을 드려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검수 연락을 통해 현재 상태를 편하게 말씀해 주시면 해당 내용을 정리해 드리고, 예상되는 견적에 대한 상담을 전문적인 수준에서 도와드립니다.


20160428_위시켓_성공사례_대한민국방방곡곡_본문이미지2[이미지: 기존에 운영중이던 대한민국 방방곡곡의 페이스북 페이지]

20160428_블로그본문_대한민국방방곡곡_프로세스_2

“정부 지원금을 원활히 처리해 주실 수 있는 분이 필요했습니다”

이번 의뢰에서 필요한 대금은 정부지원금으로 진행했습니다. 따라서 해당 지원사업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분이 필요했죠. 여러 지원자 분들 중에 이러한 조건을 충족할 수 있는 분으로 찾았습니다. 안정적으로 프로젝트 진행이 가능하면서도 정부 지원사업 절차를 밟아주실 수 있는 분이었죠. 물론 포트폴리오 검토도 꼼꼼히 하고 결과물을 잘 만들어주실 것 같은 분으로 선정했습니다.

20160428_블로그본문_대한민국방방곡곡_프로세스_3

“빠른 기간 내에 프로젝트를 완료할 수 있다고 확답을 주셔서 확신을 갖고 결정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미팅을 진행하면서 프로젝트 수행 기간에 대해 여쭤봤는데, 빨리 마무리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확답을 주신 분으로 최종 선정을 했습니다. 그 당시에 마침 다른 일이 없으셨더라고요. (웃음) 결과물이 잘 나올 거라는 믿음도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결정이기도 했죠. 미팅이 진행되는 1시간 동안 함께 참석해주신 위시켓 매니저님이 잘 주도해 주셔서 길지 않은 시간에 충분히 검토하고 마음의 결정을 내릴 수 있었어요.

20160428_블로그본문_대한민국방방곡곡_프로세스_4

“전체 프로젝트 대금을 정부지원금으로 처리했고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이번 프로젝트는 정부 지원금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위시켓을 이용하면서 이 부분에 문제가 생겼거나 불편했던 점은 전혀 없었어요. 껄끄러움없이 잘 처리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20160428_위시켓_성공사례_대한민국방방곡곡_본문이미지3

20160428_위시켓_성공사례_대한민국방방곡곡_본문이미지5[이미지: 위시켓을 통해 디자인, 퍼블리싱 프로젝트를 진행한 웹 화면]

20160428_블로그본문_대한민국방방곡곡_프로세스_5

“서울-부산의 먼 거리였지만 프로젝트 진행에는 무리가 없었습니다”

작업자 분은 서울에 계셨고, 저는 부산에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그럼에도 프로젝트 진행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어요. 카카오톡을 통해 소통하고, 필요하면 전화도 했습니다. 오프라인 미팅은 1주에 한번, 혹은 2주에 한번 이루어졌습니다. 작업하시는 분이 직접 와 주셨습니다. 이 부분도 참 감사했죠. 전화와 카톡으로 전체 진행상황을 확인하고, 주 단위의 오프라인 미팅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는 방식이었습니다.

“디자인에서 개발까지, 단계별로 확인하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갔습니다”

디자인 결과물부터 확인하면서 차근차근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작업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공유하면서 확인했죠. 업데이트되는 것들을 눈으로 확인하면서 수정사항을 요청했고, 한 단계씩 다음 단계로 넘어갔습니다. 최종 결과물 도출까지 원활히 소통하면서 문제 없이 프로젝트를 완수할 수 있었습니다.

20160428_블로그본문_대한민국방방곡곡_프로세스_6

“대한민국 방방곡곡은 새로운 여행 미디어 플랫폼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대한민국 방방곡곡은 대한민국 곳곳에 숨겨진 멋진 장소를 소개해 드리며, 새로운 여행 미디어 플랫폼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앞으로 발전하는 모습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방방곡곡은 모바일에서도 편하게 볼 수 있는 웹사이트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20150425_하단이미지_v4

▶ 위시켓에 프로젝트 등록하러 가기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wishketwishket.com반응형웹 개발 외주반응형웹 디자인 외주반응형웹 외주 사례반응형웹 퍼블리싱 외주위시켓위시켓 블로그위시켓 성공사례위시켓 이용사례위시켓 프로젝트 사례위시켓 후기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