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웹 페이지 제작/성공사례] "프로젝트 검수 과정에서 위시켓 매니저가 요구조건을 명확히 정리해줘서 좋았습니다."

2016.05.26

|

1223

20160526_위시켓_성공사례_디캠프*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반응형 웹 페이지 제작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친 클라이언트사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의 이용사례입니다.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부터 프로젝트를 완료하기까지의 상세한 진행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20160525_위시켓_성공사례_디캠프_프로세스1

“지인 개발자 분들이 모두 바빠서 위시켓에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디캠프 내에 D.office 시설에 대한 소개 페이지를 영문으로 제작해야 할 필요성이 생겼습니다. 처음에는 지인 개발자 분들 위주로 알아봤는데, 때 마침 주변 개발자 분들이 모두 바쁘시더군요. 그 분들에게 맡기려면 기다려야 해서 급하게 맡길 수 있는 곳을 찾다가 위시켓의 페이스북 광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빠르게 작업자를 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돼서 프로젝트를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위시켓의 검수 매니저가 요구조건을 명확히 정리해 주셔서 매우 좋았습니다”

검수 과정이 참 좋았습니다. 프로젝트를 등록하고 나니, 위시켓의 검수 상담원이 전화를 주더군요. 전화를 통해 구현하고자 하는 것을 한 번 더 재확인 하는 과정이 있어서 요구조건을 명확히 정리할 수 있었죠. 프로젝트 내용을 이해하고 그 부분을 정리해 주는 과정이 좋았습니다.       20160525_위시켓_성공사례_디캠프_프로세스2

“포트폴리오를 검토하며 지원자의 실력을 판단했습니다”

지원자 분들을 검토하면서 가격과 포트폴리오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특히 포트폴리오를 주의깊게 보면서 제가 기대한 만큼의 퀄리티를 내주실 분인지 판단했어요.같이 일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포트폴리오나 관련 경험이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확인했습니다.


Q. 지원자들의 경험이나 실력을 어떻게 판단할 수 있나요?

위시켓에서는 프로젝트에 지원한 파트너들의 경력, 포트폴리오, 관련 경험과 더불어 기존에 위시켓에서 진행했던 프로젝트의 평가 또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파트너들은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해당 작업에 대한 평점과 평가를 받게 됩니다.


사이트 전체 모습 gif

210160526_위시켓_성공사례_디캠프_이미지2 [이미지: 위시켓을 통해 제작된 디캠프의 D.Office를 소개하는 랜딩페이지 화면]

20160525_위시켓_성공사례_디캠프_프로세스3

“이메일을 통해 계약서를 주고 받으며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계약서에 필요한 사항들을 꼼꼼히 확인하고 최종 계약까지 체결했습니다. 계약서는 메일을 통해 전달받았고, 수정 사항 또한 메일을 통해 주고 받았습니다. 위시켓을 통한 계약은 처음이었는데, 불편하거나 어렵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좋은 툴이 개발되어서 메일로 왔다 갔다 하는 것보다 더 간편한 방식으로 구현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0160525_위시켓_성공사례_디캠프_프로세스4

“메신저 소통, 오프라인 미팅을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처음 기획서를 전달할 때에는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진행했습니다. PPT 파일에 필요한 이미지 등을 넣어서 대략의 기획서를 만들어 드렸죠. 직접 들어가보면 아시겠지만, 동영상 파일도 있고 반응형이 매끄럽게 구현되어야 해서 쉽지 않은 작업이었어요. 화면이 완성되어가는 과정을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전달받았습니다.
작업이 진행되는 과정을 공유받고, 하나하나 확인하면서 진행했습니다. 디캠프 내에 작업공간도 마련되어 있었기 때문에 두 번 정도는 직접 오셔서 미팅도 하고 작업도 하셨습니다. 동영상 처리 경험이 많지는 않으셔서 중간에 커뮤니케이션을 많이 했지만, 결국에는 제가 원하는 방향대로 완성이 되었습니다.

20160525_위시켓_성공사례_디캠프_프로세스5

“처음 기획했던 대로 결과물이 나와 만족스럽습니다”

처음 기획했던대로 좋은 결과가 나와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작업자 분이 경력이 좀 더 많으셨다면 수월했을 것 같긴 한데, 불만족스러운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저는 최근 디캠프 내에 입주해 있는 스타트업인 이놈들연구소에 참여해서 일하고 있습니다. 인연이 닿아서 합류하게 되었는데, 앞으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10160526_위시켓_성공사례_디캠프_이미지1

20150425_하단이미지_v4

▶ 위시켓에 프로젝트 등록하러 가기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it아웃소싱IT외주 사례wishket개발외주 사례개발외주 위시켓랜딩페이지 제작반응형 웹 페이지 제작웹페이지 제작 프로젝트위시켓위시켓이용사례위시켓이용후기위시켓프로젝트위시켓후기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