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업 홍보를 위한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 사례, 롯데제과 이야기

2022.09.28

|

2240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을 의뢰한 롯데제과 이야기

 

롯데제과는 롯데그룹의 모기업으로 껌, 초콜릿, 비스킷 등 2백여 종의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롯데제과 제품은 70여 개 국에서 사랑받고 있으며, 국내 식품업계의 리더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나아가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식품 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연구소에서 진행 중인 사내벤처 프로그램에서 2~4개의 아이템을 개발하고 있는 상황으로 홍보용 ‘반응형 웹사이트’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을 의뢰한 롯데제과
(주)롯데제과 주식회사 소개 (출처: (주)롯데제과 홈페이지)

 

“끝까지 책임지고 진행해 줄 믿음직한 업체를 만나고 싶었습니다”

저희는 벤처 프로그램이다 보니 인하우스 개발 인력을 사용하기 어려웠습니다. 화면 설계까지는 저희가 할 수 있었지만, 웹 디자인과 개발 등은 디자이너나 개발자의 영역이었으니까요. 담당자 중에는 반응형 웹사이트 매니징 경험이 있는 사람도 없었던 터라 반응형 웹 개발+디자인 모두 가능한 업체를 찾아야 했습니다. 저희는 홈페이지의 완성도가 가장 중요했습니다. 또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것도 중요했어요. 아무래도 내부 구매 프로세스가 정해져 있으니, 경비 지급을 위한 2중 기안이 작성되는 상황은 피하고 싶었습니다. ‘반응형 웹사이트’는 일반적인 웹사이트보다 제작이 까다로우니 홈페이지 개발 경험이 많고, 끝까지 책임지고 진행해 줄 믿음직한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 업체를 만나고 싶었습니다.

 

“국내 중개 플랫폼 중 가장 큰 규모인 위시켓”

위시켓은 저희가 찾아 본 국내 중개 플랫폼 중 가장 큰 규모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위시켓을 사용하기 전에 다른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사하고 컨택한 적이 있는데, 그때 제시받았던 비용보다 더 적은 비용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대금을 보관하고 산출물이 완성된 후 지불하는 대금보호시스템도 주요한 선택의 이유였습니다.

 

“견적, 모집 프로세스, 대금보호시스템이 크게 만족스러웠습니다”

위시켓 제공 서비스 중 견적, 모집 프로세스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대금보호시스템이 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전문 상담사가 거품 끼지 않은 적정 견적을 안내해 준 덕분에 다른 홈페이지 제작사에서 제시받은 것보다 더 저렴한 금액으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제가 먼저 개발사에게 컨택하는 것이 아닌, 프로젝트를 모집하면 개발사가 먼저 제안을 주는 시스템도 좋았어요. 덕분에 일일이 찾고 비교하는 시간을 아낄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 프로젝트 중 만족스러운 항목
대금보호시스템 프로세스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 경험이 많은 파트너”

위시켓에서는 파트너님의 프로필에 다른 클라이언트들이 남긴 후기(평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파트너님에게 만족스러운 평가를 남겨주신 걸 확인했고, 100건을 훌쩍 넘는 프로젝트 진행 경험을 보니 믿음직스러웠습니다. 무엇보다 ‘반응형 웹사이트’의 많은 경험이 눈에 띄었습니다. 파트너님의 회사 규모와 업력이 안정적인 점을 보고 계약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 경험이 많은 파트너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이 기억에 남습니다”

저희 파트너님께서는 경험이 많으셔서 그런지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이 기억에 남습니다. 미팅에서나 추가 논의가 필요할 때도, 반응형 홈페이지 개발에 착수 중이실 때도 시원시원하게 답을 주시고 바로 진행해 주셨어요. 반응형 웹사이트 프로젝트는 처음이라 설계가 완전하지 않은 부분도 있었고 추가로 논의가 필요한 부분도 발생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도 불평 없이 천천히 기다려 주시면서 작업을 진행해 주셨어요. 커뮤니케이션 도중 의견 전달에 오류가 생겼던 적도 있었는데, 이때도 피드백을 듣고 빠르게 수정하고 실행해 주셨습니다.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 위시켓 파트너 후기

 

“개발자, 디자이너, 기획자를 한 번에 고용하거나 운용시키기 어려운 분들에게 위시켓을 추천합니다”

새롭게 사업을 준비 중이라 개발자, 디자이너, 기획자를 한 번에 고용하기 어렵다면 위시켓을 이용해 보세요. 홈페이지 제작 외주를 맡김으로써 아직 내부 인력을 구하지 못한 기업들은 빠르게 홈페이지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내부 인력이 있는 경우여도 나머지 인력을 코어 비즈니스에 집중시키고, 리소스를 아낄 수 있을 것입니다. 위시켓 이용 시에는 홈페이지 구축 안을 상세히 설계한 다음 위시켓에 맡기면 견적도 더 정확해지고, 개발 업체를 선택할 때의 폭도 더 넓어질 것 같습니다. 이후 미팅이나 실제 진행 시에도 커뮤니케이션할 것들이 더 명확해지는 것은 물론일 것입니다.

 

위시켓을 통해 롯데제과는 사내벤처 프로그램의 홍보용 반응형 웹사이트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습니다. 예정한 비용과 기간에 목적한 기능과 품질을 갖추는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원활하게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IT 사업을 함께 할 파트너들을 만나 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해보세요.

6만 여건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프로젝트 견적을 상담해 드립니다.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홈페이지반응형 홈페이지 아웃소싱반응형 홈페이지 제작 업체반응형 홈페이지 제작 외주반응형 홉페이지 제작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