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홈페이지 제작, 정말 무료로 만들 수 있을까?

2020.06.24

|

4889

무료 홈페이지 제작, 정말 무료일까?

안녕하세요?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입니다.
많은 분들이 사업 초기 자금을 아끼기 위해 홈페이지를 저렴하게 제작하거나 가능하다면 ‘무료 홈페이지’로 만들고 싶어 하십니다. 그렇다면, ‘무료 홈페이지’는 정말 여러분이 예산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일까요? 아닙니다. 무조건 싸고, 저렴한 혹은 ‘무료 홈페이지’는 없습니다. ‘무료 홈페이지’를 만들어주겠다는 업체와 무작정 계약할 시, 무료 홈페이지 제작 후 추후 유지 보수비라는 명목으로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무료 홈페이지’가 저퀄리티로 제작되어 ‘무료 홈페이지’의 높은 수정 비용이 추가될 수도 있죠.
즉, 무조건 저렴한 값 혹은 ‘무료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게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실력 있고 정직한 업체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이 핵심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합리적인 가격에 홈페이지 제작을 시작해볼 수 있을까요? 이번 시간 위시켓이 천차만별인 홈페이지 제작 비용을 어떻게 산정할 수 있을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실패 없는 ‘홈페이지 제작’을 위해,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약 7만 9천 개의 개발업체와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개발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견적/ 예상 기간/ 포트폴리오/ 경력 등을 한 번에 비교하세요!

홈페이지 제작 비용, 천차만별인 이유가 대체 뭘까요?

여러분이 이미 여러 개발업체에 홈페이지 제작을 의뢰해보셨다면, ‘무료 홈페이지’를 제작한다거나 천차만별인 견적 때문에 놀라셨을 겁니다. 무료 홈페이지 제작이 아니라면 홈페이지 제작 비용을 좌지우지하는 요소들은 크게 3가지입니다. ‘제작 방식/ 제작 형태/ 홈페이지 유지 비용’인데요. 구체적으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홈페이지 제작 비용 산정 이유

첫째, 홈페이지 제작 방식

임대형
: 저렴하게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임대형 홈페이지를 알아보세요. 임대형 홈페이지는 웹사이트 제작 솔루션을 빌려서 사용하는 것인데요. 비유를 해보자면 이미 제작되어 있는 집을 전세한 후, 인테리어해서 사용하는 것과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딩과 디자인 기술을 모르더라도 정형화된 템플릿을 활용해 빠르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죠.
독립형
: 독립형 홈페이지는 임대형 홈페이지와 다르게 홈페이지 소유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집을 새로 지어서 소유하는 것과 같은데요. 시간과 제작 비용이 임대형보다 더 많이 소요됩니다. 대신, 독립형 홈페이지는 임대 형태가 아닌 소유 형태로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것이기에, 월 임대료를 낼 필요 없이 한 번의 구매로 평생 이용이 가능합니다.

둘째, 홈페이지 제작 형태

무료 홈페이지 제작 형태
적응형 홈페이지
: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선별된 기기 유형에 따라 홈페이지 사이즈가 고정된 형태입니다. 반응형 홈페이지에 비해 다양한 디자인으로 제작할 수 있으며, 비교적 제작 과정이 수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홈페이지
: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화면을 볼 수 있는 홈페이지를 반응형 홈페이지라고 합니다. 반응형 홈페이지는 고도의 기술과 전문 인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제작 비용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셋째, 홈페이지 유지 비용

무료 홈페이지 유지 비용
도메인 임대 비용
: ‘wishket.com’과 같은 홈페이지 주소를 도메인이라고 합니다. 인터넷상의 컴퓨터 주소를 알기 쉬운 영문으로 표현한 것이라고 생각하면 쉬운데요. 도메인은 구입해서 사용할 수 없으며, 임대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호스팅 임대 비용
: 호스팅이란 데이터를 저장해놓는 서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임대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서버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24시간 내내 안정적으로 전기를 공급해야 하고, 빠르고 안정적인 인터넷 회선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철저한 보안 시스템까지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개인이 서버를 관리하기보다는 전문 업체에 호스팅 임대 비용을 내고 이용하는 게 일반적이죠.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여러분이 고민 중인 그 개발 프로젝트,
과연 얼마에 진행해야 합리적인 걸까요?

가장 적절한 견적을 알기 위해서는 여러분이 원하는 요소들을 문서화해서 개발업체 여러 군데와 컨택하고, 비교 분석해야 합니다. 하지만 여러 업체에 일일이 문의하고, 견적을 요청받아 비교하는 과정은 시간도 많이 걸리고, 굉장히 번거롭습니다.
가장 적정한 홈페이지 제작 비용이 알고 싶다면 위시켓에 무료로 프로젝트를 등록해보세요. 약 2만 건의 프로젝트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장 합리적인 견적과 개발 기간, 필요한 기술 등을 알려드립니다.

여러 작업자의 견적을 비교해보고 싶으신가요?

유선으로 전화상담이 끝나면, 위시켓 사이트에 프로젝트가 공개됩니다. 공개된 프로젝트는 위시켓에 가입한 7,9000명의 작업자들이 확인하는데요. 작업자들은 견적과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분석/제안 내용을 바탕으로 지원합니다. 여러 업체에 일일이 사업 아이디어를 설명하고 견적을 받는 수고스러움 없이, 위시켓에서 여러 작업자의 견적을 비교해보세요

위시켓 서비스 이용 절차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무료 홈페이지무료 홈페이지 제작무료홈페이지무료홈페이지제작홈페이지제작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