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기업가가 필요로 하는 5가지 마케팅 기술

2021.12.16

|

998

모든 기업가가 필요로 하는 5가지 마케팅 기술

*잠깐, 이 글을 소개해드리는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9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기간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아무도 당신의 제품에 대해 알지 못한다면 당신의 사업은 절대 성장하지 못할 것입니다.

세계의 선도적인 소프트웨어 제품 중 일부는 최고의 엔지니어들과 개발자들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당신이 가장 정교하고도 원활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었다 해도 사람들에게 주목 받지 못한다면 작업은 휴지조각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기업인이라면 누구에게나 마케팅이 필요하다는 이유입니다. 예를들어 슬랙, 버터필드를 살펴보면, PR과 입소문 같은 옛 방식의 전략으로 자신들의 제품이 네트워크 내의 다른 테크 회사들에게 넘어가도록 했습니다.

로빈후드와 같은 다른 회사들의 경우, 당시 사실 이라기에는 너무 좋아 보이는 상품(주식 거래에대한 수수료 면제)으로 대기 명단에 대한 과대 광고를 만들었습니다.

마케팅은 모든 스타트업 전략의 일부여야 하며, 이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사람들은 그 결과에 대한 대가를 치를 수 있습니다.

매우 중요하지만, 어떤 유형의 전략이 제품에 적용되는지 이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대기자 목록은 일부 스타트업에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다른 스타트업에는 없을 수 있으며(절 믿으세요, 직접 경험해 봤습니다!), 귀사의 제품에 중요한 마케팅 기술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스타트업의 경우, 어떠한 상황에서도 당신에게 장기적으로 도움이 될 많은 ‘마케팅 기술’을 익힐 수 있습니다.

당신이 사업가라면 필요할 마케팅 기술 몇 가지를 살펴봅시다.

1. 콘텐츠 작성/SEO 전략 수립

많은 기업들이 블로그를 주요 트래픽 소스 중 하나로 레버리지함에도 불구하고 콘텐츠 마케팅은 ‘마케팅 기술’에서 여전히 과소평가되고 있습니다.

비록 콘텐츠 마케팅과 SEO는 별도의 상관 관계를 가질 수 있지만, 이 둘은 종종 함께 이용되기 때문에 그룹화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트래픽을 유도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표적이 된 블로그를 통해 페르소나로 가는 것 입니다. 예를들어, 저는 마케팅과 제품 페르소나를 Yought의 블로그로 몰아 가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제작한 블로그를 검색할 수도 있을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구체적인 콘텐츠를 만들었습니다.

이를 가장 잘 배울 수 있는 리소스 중 하나가 아흐프의 콘텐츠 마케팅 블르고 입니다. 이는 당신이 콘텐츠를 제작하고 SEO를 최적화하는 킥스타트에 가장 종합적인 내용 중 하나입니다.

블로그를 보유한 기업들은 블로그를 보유하지 않은 기업보다 매월 67% 더 많은 잠재적 고객을 유치합니다.

내일 당장 제품을 출시하지 않는 한 콘텐츠 제작은 장기적 이익에 도움이 되는 전략이며 마케팅 기술을 익히기 위해 해야 할 일 목록에 있어야 합니다.

2. 이메일 마케팅 활용법에 대한 이해

저는 종종 잘못된 이메일을 봅니다. 전 매일 큰 포부를 가진 새로운 사업가, 기업, 에이전시 등으로부터 몇몇의 광고 메일을 받습니다. 일일이 답장해주고 싶지만 그럴 시간이 없네요.

보통 메일 중 개인 맞춤형 레이어를 추가한 것이 눈에 띕니다.

하지만, 광고 메일은 이멩리 마케팅 아래에 있는 하나의 전략일 뿐입니다.

이메일 목록을 가졌더라도, 많은 사람들은 그것을 이용해 사람들을 어떻게 끌어들이는지에 대해 방법은 알지 못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이메일 마케팅 전략 중 일부는 당신의 목록이 업그레이드 되는 것을 도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중에는 그것을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 목록에는 전략에 필요한 몇 가지 메일이 있습니다.

1. 메일 업그레이드 – 일반적으로 전자 메일 목록을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해 5~8개의 메일 시퀀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신규 고객 메뉴얼 메일 – 설명할 필요도 없습니다.

3. 해약/구독 취소 메일 – 다른 사용자가 해약 또는 구독을 취소하는 경우입니다.

4. 리마인드 메일 – 고객이 귀사의 제품을 신청하고 이후에 다른 참여나 구매를 하지 않은 경우일 수 있습니다.

5. 판매 계약 – 당신의 설정 방법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이 메일을 보내기 전에 사용자가 당신의 마케팅 메일에 참여했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들은 당신이 할 수 있는 많은 타입들 중 일부일 뿐이지만, 메일 전략을 설정하는 것의 장점 중 하나는 이 모든 것이 자동화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설정한 후에는 잊어버리고 나중에 필요한 경우 주기적으로 내용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설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많은 메일 도구가 있으며, 도구를 활용하는 것이 간편합니다.

3. 그래픽 디자인 기술의 기초

그래픽 디자인은 비즈니스에서 과소평가가 되었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첫 인상이 중요하고 당신의 비즈니스에 고유한 정체성을 심어주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스타트업이 어떻게 보여지는지를 포함하여 그래픽, 색상, 심지어 웹사이트까지 마케팅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예를들어, 스퀘어스페이스나 슬랙과 같은 스타트업은 매우 뚜렷한 모양과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이 그래픽 디자인 전문가가 될 필요는 없지만 최소한 그래픽 디자인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는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 시장에서 캔바와 같은 도구들로 당신의 브랜드와 로고를 만드는 것은 가장 쉬운 일입니다. 여기에 더해 이러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당신의 스타트업이 필요로 하는 e북과 다른 마케팅 자료들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 작업을 아웃소싱하는 것이 일부에게는 적합할 수 있지만, 스타트업부터 충분한 사업이 설립되기까지 그래픽 디자인 기술의 기본 토대를 이해하는 것을 시작으로 마케팅은 계속 수행될 것입니다.

4. 영상 마케팅 배우기

소비자들에게 영상은 일상생활에서 필수적인 부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사람들이 하루 최소 100분을 동영상 시청하는 데에 시간을 소비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이는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지만 여전히 과소평가되어 있습니다. 비록 영상을 제작하는 것이 당신에게는 자연스럽게 다가오지 않을 수 있지만, 많은 스타트업은 이를 다양한 방법으로 레버리지하고 있습니다.

영상 마케팅을 활용하는 몇 가지 방법에는 데모, 사용법 가이드 및 설명하는 유형이 있습니다.

48%의 소비자가 자신들이 관심 있어하는 내용을 영상에서 보여주기를 원한다.

그 외에도 유튜브, 틱톡, 스냅챗, 링크드인 라이브 등의 채널을 통해 영상 마케팅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는 모두 브랜드를 구축하고 당신의 스타트업을 더 많은 고객에게 노출시킬 수 있는 채널입니다. 물론 이것은 당신의 비즈니스가 무엇인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비록 영상을 만드는 것은 그래픽을 만드는 것보다 더 복잡하지만, 여전히 상대적으로 배워야 할 중요한 기술입니다. 시장에는 데모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도구가 있으며 편집은 비교적 간단합니다.(전 Adobe Premier에서 영상 만드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5. 자신의 비전을 마케팅하라

저는 종종 사업가, 새로운 사업가들은 더욱이나 자신들을 그리고 특히 그들의 상품을 과소평가하는 것을 봅니다. 대개 투자자들은 당신이 상품의 불만사항을 잘 해결하고 있는지 뿐만 아니라 당신을 개인적으로 그리고 팀으로서도 볼 것입니다.

그들은 당신의 비전을 믿고 싶어하며, 당신의 제품 또한 그들의 관심을 형성하기에 시장성을 갖추어야 합니다.

물론 제품이 과대평가되는(예: 테라노스, 위워크) 때도 있지만, 그 경우에도 대부분 자신과 비전을 성공적으로 마케팅한 덕분에 그러한 단계에 이르게 됩니다.

최종 포인트

마케팅은 종종 많은 기업가들이 제품과 개발에 비해 많은 괌심을 기울이지 않는 기술입니다.

그러나, 일부 필수적인 ‘마케팅 기술’은 사업가, 특히 그들의 사업과 관련하여 보다 지속 가능한 장기적 비즈니스에 초점을 두는 기업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마케팅 기술마케팅 기술 트렌드마케팅 기술 항목마케팅 기술 효과마케팅 기술이란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