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리 인트라넷 시스템의 추가 기능 개발, 어렵지 않아요

2020.12.23

|

830

  – 이 글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추가 기능 개발’ 후기글입니다. :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개 이상의 개발, 디자인 업체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들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 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리눅스 환경으로 시스템을 추가 기능 개발할 개발자가 필요했어요”

GA파트너스는 보험 회사의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 대리점 (GA)의 수수료를 정산하는 계약관리 시스템 제공 회사입니다. 고객사를 관리하는 업무가 주를 이루다 보니 관리 프로그램 시스템을 잘 갖추는 게 중요하지요. 그런데 저희 회사에서 고객사를 관리하는 내부 프로그램이 오래전 MS OS 환경에서 개발된 것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내부 개발인력들이 있지만 모두 리눅스 환경에서 개발을 하다 보니 시스템 추가 기능 개발에 손도 못 대는 상황이라 기존의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리눅스 환경으로 개발할 프로젝트 개발자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1: (주)GA파트너스 소개

“외부 IT 컨설턴트에게 추천을 받아 위시켓을 알게 되었어요”

위시켓은 원래 알고 있던 곳입니다. 예전에 다른 개발 건으로 외부 IT 컨설턴트에게 자문을 구했더니 위시켓을 추천해 주어 처음 이용해 보았고 만족스러운 경험이 있었기에, 이번 프로젝트 역시 다른 곳은 알아보지도 않고 위시켓에 의뢰했습니다. 위시켓을 이용할 때마다 느끼는 것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대금보호시스템입니다. 저희도 개발업체이기에 고객사와의 분쟁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알지만 위시켓은 에스크로 방식을 취하고 있어 안심이 됩니다. 이러한 방식 덕에 파트너는 파트너대로 개발에 열중하게 되고, 적극적으로 협업하려고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 클라이언트 또한 비용을 안전히 보호하다가 산출물을 받고 나서 대금을 지급하게 되니 서로에게 좋은 기능이란 생각이 듭니다.

이미지 2: 위시켓 서비스 소개

“시스템의 추가 기능 개발, 경험 있는 파트너를 통해 도움을 받았어요”

당초 생각과는 달리 10명이나 지원을 한 덕분에 위시켓에 등록된 포트폴리오와 파트너 리뷰를 보고 자체적으로 내부 체크리스트를 만들었습니다. 외주를 맡길 때 파트너의 개발 경험, 업무 완성도, 파트너와의 소통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터라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았습니다. 다행히 지원자 중 저희가 맡기려던 프로젝트와 비슷한 프로젝트 경험이 있고, 그 외에 다양한 개발 사례와 보유기술을 가지고 있는 분이 있어, 파트너로 최종 선정을 했어요. 지금의 파트너님이 기존 운영체계를 변경하고 없던 기능을 추가하는 등 추가 기능 개발을 전적으로 맡아 진행해 준 덕분에 시스템을 문제없이 보완할 수 있었습니다. 조그마한 문제 상황이 있기도 했습니다. 파트너가 개발은 했지만 택배 발송과 같이 실제 상황이 생기면 돌아가야 하기에 테스트가 불가능한 영역이 발생했던 겁니다. 프로젝트 마무리 단계에서 생긴 문제였고 처음에 협의된 사항이 아니었다는 이유로 갈등이 있었으나 위시켓의 중재로 잘 처리되었고, 지금도 파트너사가 그 부분은 잘 처리해 주고 있습니다.

이미지 3: ‘kimdypmedumgt’ 파트너 소개

“단계별 매니징에 만족해서, 지속적으로 개발 의뢰를 할 예정이에요”

앞으로 스마트폰 어플 개발이나 UI 개발 이슈 등이 발생하면 위시켓에 의뢰할 생각입니다. 앞서 말한 에스크로 방식의 대금 보호 시스템은 물론이고, 프로젝트 단계별로 이슈가 발생할 때 매니저들이 중재를 해 주니 신뢰가 생기고, 오히려 단계별로 포진된 전문성 있는 매니저들이 관리해 주어 모든 과정이 원활하게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지금도 고객사들이 홈페이지 개발을 요청할 때면 위시켓에 프로젝트 등록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코로나 이슈 때문에 온라인 미팅이 주를 이루는 만큼 온라인 미팅을 위한 기준이나 보조적인 부분이 마련된다면 더욱 믿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인정받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 4: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kimdypmedumgt’파트너 평가

지금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개발자를 만나보세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개발 외주개발외주개발외주 후기개발자기능 개발자시스템 개발시스템 개발 외주시스템 개발 외주사례시스템 개발 외주후기시스템 추가 개발시스템 추가개발시스템개발 외주시스템개발 외주사례시스템개발 외주후기외주 개발외주개발외주개발 후기위시켓위시켓 이용 사례위시켓 이용 후기위시켓 이용사례위시켓 이용후기위시켓이용 후기위시켓이용후기추가 기능 개발추가 기능 개발후기추가기능 개발추가기능 개발 외주사례추가기능 개발 후기추가기능 개발후기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