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목수가 말하는 10가지 성공 전략 (1)

2014.08.05

|

778

프리랜서가이드_800

안녕하세요, 위시켓입니다.
여러분이 더 나은 삶을 살도록, 보람찬 일을 하도록, 그리고 순간순간을 의미 있게 살도록 바꿔줄 만한 소중한 교훈 어디 없을까요?
바로 여기 있습니다. 존 고든의 책 “가장 위대한 성공 전략을 알려주는 어느 한 목수의 이야기”을 보면 답이 나옵니다. 베스트셀러 작가인 고든은 미국의 경제잡지 포춘 지가 선정한 500대 기업과 여러 병원, 스포츠 팀, 그리고 비영리 기업이 겪은 일화를 통해 우리를 깨우쳐 주는 이야기를 풀어냈습니다.
이 책에서 고든은 마이클과 그의 삶을 바꿔놓은 한 목수에 대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마이클의 사업은 하락세를 겪고 있었고 건강 역시 악화되고 있었습니다. 그는 그가 지금까지 이룬 모든 것을 잃게 될 위험에 처해 있었지요. 마이클이 목수로부터 배운 건 단순한 목공작업 그 이상이었습니다. 그는 삶의 지혜와 더 나은 삶, 더 나은 커리어 그리고 매 순간순간을 의미 있게 만들 위대한 지혜를 배웠지요.
지금부터 앞서 말씀 드린 책에 나온 “목수가 알려주는 10가지 성공 전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처: The Carpenter: A Story About the Greatest Success Strategies of All

1. 인생과 성공은 당신이 무엇을 믿느냐에 달려 있다.

모든 게 잘 되갈 때 얘기가 아닙니다. 모든 게 망해갈 때 무엇을 믿느냐 하는 이야기입니다.

자넨 할 수 있네! 자네가 그걸 깨닫고자 하는 있으면 돼! 인생과 성공은 무엇을 믿느냐에 달려있지. 모든 게 잘 되갈 때 ‘다 잘 될 거야’라고 믿는 건 어렵지 않지. 도저히 넘기 힘든 난관에 부딪혔을 때 무엇을 믿느냐가 바로 진짜 관건이라고.
넬슨 만델라는 이런 말을 했지, ‘나는 근본자체가 낙관주의자다. 선천적인 건지 후천적인 건지는 몰라도 말이다. 낙관적이라는 건 시선은 저 높이 태양을 향해, 발은 저 멀리 앞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다. 나 역시 어려운 시기에는 인류애에 대한 믿음을 지키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나는 절대 스스로를 절망에 빠지도록 내버려 두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패배와 죽음뿐이기 때문이다.’

2. 부정적인 생각은 못과 같다.

스스로를 부정적인 생각에 못박아 두지 마세요.

부정적인 생각은 실패라는 감옥을 짓는 못과도 같아. 긍정적인 생각은 걸작을 만들어 내지.

3. 스스로에게 말을 걸어라.

제임스 길 박사는 철인 6종경기를 6번이나 완주한 전력이 있습니다. 아마 지구상에서 이런 기록을 가진 사람은 길 박사뿐일 겁니다. 철인 6종 경기란 2.4마일을 헤엄치고, 112마일을 자전거로 달린 후 26.2마일을 뛰고 24시간 후 이를 똑같이 반복하는 것입니다. 길 박사는 어떻게 이걸 해 냈을까요?그는 스스로에게 말 거는 방법을 배웠기 때문에 이를 가능케 했습니다.

전 내면의 내가 하는 말을 듣는 대신 내면의 나에게 말을 거는 방법을 배웠어요. 만약 내면의 내가 하는 말을 듣고만 있다면 그 모든 부정적인 생각들, 불평, 불안, 그리고 의심들이 흘러 들어와요. 그리고 제가 이 경기를 끝마치지 못할 수 밖에 없는 이유들을 듣고 있게 되지요. 하지만 내면의 나에게 말을 걸기 시작하면 저 스스로에게 이 경기를 끝내야 한다고 격려하는 말을 해줄 수 있지요.

4. 우리 모두는 미완성의 예술작품이다.

우리가 마주치는 난관은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만 동시에 우리의 진짜 잠재력을 파헤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모든 투쟁, 모든 난관, 모든 실패는 우리가 지금 어떤 사람이고 우리가 원하는 바를 이루려면 얼마나 더 멀리 가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지표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얼마나 불완전한지, 그리고 얼마나 모자란 지 자각하게 되지요. 우리가 미완성의 작품이라는 걸 깨달아야 합니다. 우리를 사랑으로 빚으신 창조자께서는 아직도 우리의 삶을 빚고 계신 중이지요.

5. 다른 사람을 도와주면 내가 성공하게 된다.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다 보면 그 과정에서 나 스스로도 얻는 게 많아 성장하게 되기 때문이지요.

누군가를 사랑한다면 도와주게 되고, 도와주게 된다면 스스로를 희생하기 마련이지요. 남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은 무언가를 희생해야 한다는 걸 의미하잖아요. 그게 시간이 됐든, 에너지이든, 돈이든, 사랑이든, 노력이든, 집중력이든 간에 남을 도와주려면 항상 무언가를 소비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남들을 돕고 희생하다 보면 돌아오는 게 훨씬 더 크답니다.
서로서로 돕다 보면 우리는 우릴 위해 희생하는 사람들을 우러러 보게 되고 다른 사람들은 그들을 위해 희생하는 우리를 우러러 보게 될 거예요. 희생적인 사랑만큼 강력한 것도 없으니까요. ‘난 너를 사랑해’라는 말만큼 ‘나는 당신을 위해 기꺼이 희생할 준비가 되었다’라는 메시지를 잘 전달하는 방법도 없지요.
여러분이 누군가를 사랑하고 도와준다면 그 사람 눈에는 여러분이 대단해 보일 거예요. 여러분이 자신을 사랑한다는 걸 알고는 그들도 여러분을 사랑하게 되겠지요. 여러분을 존경하고 영광스럽게 여길 거예요. 신뢰하기도 하고요.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여러분에 대해 얘기하겠지요. 그러니 결국 남을 도와주는 것이야말로 진짜 성공에 이르는 길이예요.

한 목수가 말하는 10가지 성공 전략 중 다섯 가지를 오늘 알려드렸는데요. 흥미로운 내용이었나요?
가장 공감되는 내용은 무엇이었나요?
다음 프리랜서 가이드 포스팅은 이번 글과 이어지는 내용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하단이미지4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it 꿀팁IT 프리랜서wishketwishket.com성공 전략위시켓위시켓 블로그프리랜서 상식프리랜서 정보프리랜서가이드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