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선정 후, 3개월 만에 앱을 개발해야 했던 ‘커넥트몽’

#REVIEW
2022.05.14

|

449
커넥트몽 프로젝트 성공사례

*잠깐, 이 글을 소개해드리는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9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기간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저희는 반려동물을 동반한 외출/여행 플랫폼 ‘커넥트몽’을 운영하고 있는 (주)커넥트몽입니다.

저희 ‘커넥트몽’은 반려동물 동반출입부터 성장기록까지, 반려동물과 함께 있는 동안 느끼는 반려인의 불편함을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커넥트몽’은 일반 업소(카페, 식당, 숙박)부터 반려동물 전용 시설까지 알려드리고, 반려견 접종부터 몸무게, 산책기록까지 성장기록도 쌓아갈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부 개발자가 없었지만 위시켓의 견적서는 믿을 수 있었습니다”

정부지원사업 선정 후 4개월이라는 짧은 시간안에 MVP 시제품을 만들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내부에 개발자가 없어 MVP 앱을 만드는것 자체가 불가한 상황이었습니다. 내부 개발자가 없다보니 인사이트가 부족하여 견적서 가격이 옳은지에 대한 판단을 내릴 수 없고 거품이 껴있지 않을까 걱정이 많았는데 위시켓은 그런 걱정을 전혀 하지 않도록 해주었습니다. 타 업체의 경우 외주 미팅만 연결해줄 뿐 어떠한 설명도 하지 않다보니 위시켓에 믿고 맡기게 되었습니다.

“정부지원사업 진행에 있어 전문성 있는 매니저님 덕분에 손쉽게 해결했습니다”

정부지원사업이 계약 조건이 까다롭다고 느꼈기에 부담을 느꼈지만, 정부지원사업을 많이 진행해 본 위시켓 매니저님의 도움을 받아 문제없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견적에 대한 정확한 가이드 라인을 제시해 주는 부분이 굉장히 만족스럽고 신뢰가 느껴졌습니다.

“파트너님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걱정없이 프로젝트를 마무리했습니다”

기술 스택에 대해서는 인사이트가 부족했던 터라 디자인이 강조된 파트너님의 포트폴리오와 자사가 추구하는 스타일과 잘 맞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고 디자인 퀄리티로써 개발을 풀어내 주시길 바라는 마음에 파트너님과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만난 파트너님은 소통이 빠른 점이 가장 만족스러웠으며 빠른 피드백으로 문제가 생길 경우에도 즉각적으로 처리해주어 커넥트몽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문제없이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커넥트몽 위시켓 이용 평점

“내부의 부족한 역량을 아웃소싱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첫 MVP 개발이 완료된 후 커넥트몽 앱을 런칭하였고 현재 약 3천명 이상의 사용자가 ‘커넥트몽’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원하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어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것이라고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위시켓은 내부 역량의 부족함을 아웃소싱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무엇보다 단 기간동안 빠르게 시제품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이번 커넥트몽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느꼈던 장점 중 제일 큰 것 같습니다.

“예비창업자에게 위시켓을 적극 추천합니다”

위시켓을 예비 창업자와 초기 창업자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더딘 내부 개발로 시간을 낭비하는 것보다 비용을 조금 들여서라도 단기간에 시장을 검증할 수 있는 퀄리티 있는 시제품을 만들고자 하는 예비창업자와 초기 창업자 분들에게 최적의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시켓을 고민하시고 있다면 타 업체와 견적서를 하나하나 꼼꼼히 비교해보고 결정하세요! 위시켓은 올바른 파트너를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줍니다.

정부지원사업, 위시켓을 통해 빠르고 편하게 진행하세요.

청년창업사관학교,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SBA) 등 이미 다수의 정부지원사업 프로젝트들이 위시켓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위시켓에서는 정부지원사업 맞춤 계약이 가능합니다.

위시켓 프로젝트는 대금보호시스템을 통한 삼자 간(클라이언트-위시켓-파트너) 계약이 원칙이나, 지원사업 프로젝트는 지원사업 측의 계약 요구 조건에 맞추어 필요시 양자 간(클라이언트-파트너) 계약 형태로도 진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복잡한 정부지원사업, 위시켓 매니저가 도와드립니다.

정부지원사업은 어떤 기관의 프로그램인지, 또는 계약 대금이 얼마인지에 따라 요구되는 계약 조건도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세금계산서를 발행이 가능한 파트너만 계약할 수 있거나, 선금이 500만 원 이상이면 개발사가 이행 보증보험을 필수로 가입해야 하는 경우 등이 있지요. 

위시켓은 다양한 정부지원사업 프로젝트 진행 경험을 토대로 클라이언트님, 파트너님께서 어떤 것을 준비해주셔야 하는지 미리 가이드를 드릴 수 있습니다. 복잡한 계약 과정을 빠르고 편리하게 마무리 지으실 수 있습니다.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정부지원사업커넥트몽커넥트몽 IT아웃소싱커넥트몽 개발외주커넥트몽 아웃소싱커텍트몽 외주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