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켓] "위시켓의 미팅 주선이 너무나 큰 도움." 네오네이트 한규범 대표

2013.12.13

|

608

[위시켓] “위시켓의 미팅 주선이 너무나 큰 도움.” 네오네이트 한규범 대표

800_400


“위시켓의 미팅 주선이 너무나 큰 도움.”

네오네이트 한규범 대표


20131213_140736

20131213_140809

20131213_140825

위시켓을 통해 워크노트 서비스를 통한 웹 디자인 외 2건의 프로젝트를 진행하신
네오네이트 한규범 대표님의 이용사례입니다

프로필사진Q.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저희 워크노트 서비스는 비즈니스 소셜 플랫폼입니다. 이 플랫폼에서 저희 워크노트 같은 스타트업, 1인 창조기업들이 활발한 활동을 하면서 더 좋은 클라이언트를 만나는 계기가 되고 실제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의 일환으로 워크노트 전용 앱스토어를 제공하기로 하였고, 이 워크노트용 앱스토어 구축을 위해 위시켓에서 디자인, 퍼블리싱, 개발 작업을 의뢰하였습니다.

현재 퍼블리싱 작업까지 진행된 상태이고, 위시켓을 통해 개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워크노트용 앱스토어에는 여러 파트너사들을 통해 공급받은 앱들이 등록되어 있고 이 앱들을 통해 워크노트가 확장되고, 업그레이드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결국은 이런 서비스가 또 하나의 사업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는 고민을 하게 되었고, 그런 와중에 페이스북을 통해 위시켓을 알게 되었습니다.

호기심 반, 기대 반…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의뢰하여 위시켓 서비스를 경험해 보고 싶었고, 좋은 성과가 있다면 좀더 긴밀한 협력관계를 가져가고 싶다는 생각에 위시켓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Q. 위시켓을 이용하시면서 좋았던 점이 있다면?
위시켓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객관적인 입장의 제3자가 계약을 중재해주고 대금보호 서비스를 진행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위시켓을 이용하면서 가장 놀랍고 좋았던 것은 계약을 위해 파트너와의 미팅에 위시켓이 같이 참여해 준다는 것입니다. 한 프로젝트에 2회라는 제한이 있지만, 저희의 경우는 이 정도로도 너무나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파트너와의 미팅이 보통은 어색하고 분위기가 굳어지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저희 워크노트는 스타트업이라 더욱 그렇기도 하겠지만, 작업에 임해주시는 파트너분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계약금도 넉넉히 드리지 못하는 상황에서 프로젝트에 대한 흥미가 떨어지고 자발적인 참여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프로젝트의 결과가 좋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위시켓이 파트너와의 첫 미팅에서 같이 참여한다는 것은 매우 수고로운 일이겠지만, 단지 대금보호(에스크로) 서비스로 끝나지 않게 하는 가장 중요한 경쟁력이라고 생각합니다.

Q. 프리랜서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 점이 있었다면?
이건 사실 비밀인데, 위에 이미 살짝 언급했기 때문에 다시 한 번 말씀드리면, 프로젝트를 같이 진행할 파트너분이 진행을 앞두고 있는 프로젝트에 대해서 흥미를 느끼고 있는가? 입니다. 저희는 그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프로젝트를 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가? 라는 질문과 비슷한 것 같지만, 약간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의지는 있으나 흥미는 없을 수도 있는 경우가 간혹 있다는 것을 저희 워크노트는 잘 알고 있습니다. ^^

Q. 실제로 프로젝트 진행과정에서 발생한 재미난 Story가 있으신가요?
저희는 원격 근무를 지향하기 때문에 프로젝트 진행에 특별히 발생한 사건은 없었습니다. 워낙 실력과 경험이 풍부한 분과 작업을 진행하였기 때문에 어찌 보면 너무 무미건조하게 프로젝트가 끝났다고 할 수도 있겠는데요. 사실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이보다 재미난 일이 또 있을까요? ^^

프로젝트가 끝나고 파트너분 찾아가 식사하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감사할 뿐입니다.

Q. 위시켓에 전하고 싶은 말!
대기업에서는 일반적으로 Contract Manager라는 분들이 계셔서 법무팀 내에 또는 별도의 부서로서 활약하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업무 서비스는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스타트업, 1인 창조기업들 모두에게 필요한 서비스라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서비스를 하는 입장에서는 보다 규모 있는 프로젝트를 유치하고 그런 일을 의뢰하는 클라이언트의 요구에 더 민감하기 쉽겠지만, 보다 공정한 입장을 유지하면서 클라이언트와 파트너 모두에게 신뢰를 쌓는 서비스로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에스크로 서비스도 좋고, 클라이언트가 인력을 구하기 위한 인력 풀로서의 역할을 하는 서비스도 좋지만, 이를 넘어서, 규모있는 클라이언트나 파트너사의 계약관리 및 이력관리 업무를 대행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는 위시켓, 보다 긴 안목을 가지고 신뢰를 차곡차곡 쌓으며 발전하는 위시켓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진행한 프로젝트의 결과 중 일부

05_review_write

  02_overView

01_appList


logo네오네이트의 워크노트

WorkNote는 비지니스를 하는 사람들의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지원하는 Enterprise Social Networking Service입니다.

워크노트용 앱스토어는 ‘appstore for WorkNote’ 입니다. 워크노트는 이 서비스를 통해 유연하게 확장될 수 있고,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위시켓이란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개발자 & 디자이너를 연결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서비스 입니다.
현재 베타서비스 중입니다.
http://wishket.com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asp.netNEONATEwishket.comWORKNOTE개발자네오네이트디자이너워크노트웹 디자인위시켓프로젝트프리랜서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