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유지계약서(NDA)로 사업 아이디어 지키는 법

2019.08.30

|

6322

01_블로그

“외주로 계약했다가 아이디어가 유출되면 어쩌죠?”
번뜩이는 사업 아이템을 가지고, 개발 회사에 찾아갔을 때,
‘내 소중한 아이디어가 유출되지는 않을까?’하고 고민한 적 있지 않으신가요?
실제로 사업을 운영하는 분들이 가장 걱정하시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이처럼 서비스를 구현해야하지만 처음보는 개발업체들에게 사업 아이템과 기술을 알리는 것이 부담스러울 때가 있지요.
그렇다면 어떻게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보호하면서 안전한 외주를 진행할 수 있을까요?
위시켓은 그것에 대한 해답으로서 비밀유지계약서(NDA)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잠깐,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약 7만 9천 개 이상의 개발업체와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여러분이 원하는 개발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견적/ 예상 기간/ 포트폴리오/ 경력 등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비밀유지계약서(NDA), 누구냐 넌?”

비밀유지계약서(NDA: Non-disclosure agreement)란 기밀을 공유해야하지만, 외부에 누설되어서는 안되는 경우에 체결되는 계약서입니다.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 해보자면, 여러분이 사업에 대한 기밀 정보를 제 2자에게 제공했을 때, 제 2자가 특정기간 동안 이 정보를 외부에 누설하지 않기로 합의하는 법적 구속력이 있는 계약입니다.
비밀유지계약서(NDA)는 일반적으로 비즈니스 관계의 초기에 체결하게 되는데, 만약 이를 어기고, 정보가 유출되면 계약 위반으로 간주됩니다. NDA의 주요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픽토그램 부분

“비밀유지계약서(NDA) 작성 시, 유의해야할 점.”

01. 표준 비밀유지계약서(NDA)는 참고만 하세요.

인터넷을 통해 구한 표준 비밀유지계약서는 여러분의 기업 상황에 잘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업의 규모, 업종, 보호하고자 하는 핵심기술 등을 고려하지 않고, 일반적으로 이용되는 계약서들을 표준화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처한 구체적인 상황에 맞게 계약서가 재정립되어야 합니다.

02. 전문가와 상담을 해본 후, 진행하세요.

법률전문가의 검토를 거친 후, 계약서를 작성해야 여러분이 원하는 법적효력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비밀유지계약서(NDA)에 대한 이해도 없이 계약을 진행하게 된다면 추후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시길 추천합니다.

안전한 외주를 위해, 위시켓하세요!

지금까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과 함께 ‘비밀유지계약서(NDA)’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시켓은 아이디어 유출로 고민하고 계시는 클라이언트님을 위해, 사업아이디어가 아닌 기능 위주의 프로젝트 상담을 돕는다거나, 비밀유지계약서(NDA)를 작성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지금 무료로 프로젝트를 등록해보세요! 위시켓은 가장 안전한 계약을 위해, 계약 체결 및 프로젝트 진행을 도와줄 전담 매니저가 배정해드립니다. 위시켓 매니저들이 사용하는 외주 계약서는 외주 시장에서 사용되는 수십 개의 외주 용역 계약서를 법무법인들의 검토를 받아 표준화한 것이기 때문에, 보다 더 안전한 계약 체결이 가능합니다.

RE_위시켓 하단 블럭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NDANDA 샘플NDA 조항NDA예시NDA작성NDA작성법NDA작성하기기밀유지계약서비밀유지계약서비밀유지계약서 NDA비밀유지계약서 샘플비밀유지계약서 예시비밀유지계약서 작성비밀유지계약서 작성법비밀유지계약서 작성하기비밀유지계약서란비밀유지계약서조항엔디에이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