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딩페이지, 개념부터 제작 팁까지 총정리해드립니다.

2019.10.24

|

36971

'랜딩페이지', 개념부터 제작 팁까지 총정리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이라 불리우는 ‘랜딩페이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7만개 이상의 디자인 업체와 디자인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2만건 이상의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견적제공, 미팅주선, 계약서 작성과 프로젝트 진행 안내’까지 체계적인 매니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위시켓에서는 하루 평균 5개의 디자인업체와 디자이너가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지원합니다.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하고, 빠르게 비즈니스에 적용해보세요:)

‘랜딩페이지’란 무엇일까요?
왜 여러분은 이것을 만들어야만 할까요?

‘랜딩페이지’는 온라인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한 구성요소입니다. 이는 여러분의 고객들이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하거나 상품을 구매하는 것과 같이 특정 액션을 유도합니다. 따라서 기업은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사용할 수 있지요.

자세하게 알아보자.

‘랜딩페이지’는 사용자에게 특정 액션을 유도하는 페이지입니다. 소비자가 검색엔진이나 광고 등을 통해 처음으로 보게 되는 페이지이기 때문에, 랜딩(Landing:착륙) 페이지라고 불립니다.
'랜딩페이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자
여러분이 여성 구두를 판매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광고를 집행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이때, 고객들이 광고를 클릭하면, 어떤 페이지에 도착하게 될 텐데요. ‘랜딩페이지’는 이렇게 유입된 고객들에게 제품/서비스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주고, 소비자의 니즈를 자극하는 일을 합니다. 결국 이것은 여러분이 고객에게 원하는 액션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는 장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랜딩페이지 vs 홈페이지

어떤 면에서 보면 두 종류는 비슷하게 작동합니다. 둘 다 직접적으로 웹사이트 트래픽을 높이기 위해 디자인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전형적으로 랜딩 페이지가 홈페이지보다 더 상세한 경향이 있습니다. 이를테면, 홈페이지는 인기 있는 제품들을 다양하게 보여주지만 ‘랜딩페이지’는 가장 잘 팔리는 하나의 상품에 초점을 맞춥니다.
홈페이지는 모든 사람들에게 제품/서비스 그리고 기업에 대한 모든 정보들을 어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홈페이지에는 회사 소개, 제품 소개, 이용후기 등 기업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페이지들로 구성되어 있지요.
반대로 ‘랜딩페이지’는 매우 특정한 액션을 유도하는 데 사용되는 페이지로, 홈페이지보다 세분화되고 적은 타겟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부가적인 설명 없이 유도하고자 하는 액션에 맞게 페이지를 구성하는 게 중요합니다.

랜딩페이지 종류는?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나뉩니다. 하나는 퍼널의 상위에 있는 고객들을 끌어들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퍼널의 하위에 있는 사람들을 고객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것인데요.
'랜딩페이지'의 두가지 종류
하위 퍼널은 소비자가 기업의 제품/서비스를 인지하는 단계입니다. 따라서 ‘랜딩페이지’를 통해 인지에서 나아가 구매까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설계해야 합니다. 즉, 여러분에게 직접적인 이익을 줄 수 있도록 페이지를 이용해 특정 행동을 유도해야 하는 것이죠.
반면 상위 퍼널의 경우, 이미 구매가 일어났던 사람들을 타겟으로 하기 때문에 단순히 구매 액션을 또 유도하는 것은 무의미합니다. 따라서 판매를 목적으로 제작할 것이 아니라, 소비자로 하여금 여러분의 브랜드를 상기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야 합니다. 이를 테면 다양한 이벤트 참여와 홈페이지로의 유입을 통해 기업에 더 많은 관심을 갖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랜딩페이지 만드는 팁!

# 신중하게 내용 작성하기
삽입될 내용은 여러분의 고유 가치 제안(UVP)을 강조하는 것이 주가 되어야 합니다. 소비자가 여러분의 제안을 가치있다고 느끼기 위해서는 단, 8초가 주어지는데요. 이 때,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가 많아 지나치면 고객이 이탈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가독성있게 쉽고 핵심적인 말로 내용을 구성해보세요.
랜딩페이지 내용을 구성하는 4가지 요소.

# 간결한 레이아웃 만들기
좋은 랜딩페이지 디자인은 간결하고, 흥미로우면서도 핵심 메시지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유저 이탈률을 떨어뜨리기 위해서는 ‘단순함’이 중요합니다. 단순한 디자인과 군더더기 없는 내용을 작성하여 페이지를 가볍게 만들고, 사용자가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세요. 큰 글꼴과 쉬운 어구, 깔끔한 이미지를 사용하면 방문자들이 내용을 빠르게 간파할 수 있습니다.
# 신뢰할 수 있는 이미지 주기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여러분의 브랜드가 믿을만하다는 인상을 심어주세요. 보통은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기 위해 인플루언서들의 후기, 증명서, 수상 내용 등을 이용하는데요. 일부는 협업 중인 유명 브랜드의 로고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어느 방법이든 고객들에게 여러분의 브랜드가 신뢰할 수 있는 이미지로 다가온다면, 원하는 액션으로 전환시킬 수 있을 겁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여러분만의 랜딩페이지를 만들어보세요.

효과적인 랜딩페이지는 많은 고객을 유치시키고, 상품/서비스 구매라는 직접적인 이익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만약 최적화하거나 제작하는데 도움이 필요하다면, 위시켓이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하고, 하루 평균 5명의 전문가를 만나보세요!

RE_위시켓 하단 블럭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landing page 뜻랜딩 페이지랜딩 페이지 뜻랜딩페이지렌딩페이지 뜻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