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brid 앱 개발을 외주로 성공적으로 이뤄낸 LG CNS 이야기

2021.07.27

|

828

Hybrid 앱 개발을 외주로 성공적으로 이뤄낸 LG CNS 이야기

*잠깐, 이 글을 소개해드리는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9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기간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Cordova/lonic Plugin 현황 조사를 진행할 검증된 개발자를 찾습니다”

안녕하세요. LG CNS는 최고의 IT 서비스 기술 역량으로 국내외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과 성공을 돕는 IT 기업입니다. 이번에 DCX 플랫폼팀에서는 우리의 고객이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차지하고 가장 먼저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모바일 웹과 앱의 장점을 갖춘 Hybrid 앱 개발에 활용 가능한 Cordova/lonic Plugin 현황 조사가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검증된 오픈 소스 데이터가 없어서 프로젝트를 맡아 진행할 외주 업체를 선정하는 데에만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외주로 프로젝트를 의뢰한 적이 있었는데 개발자가 우리의 요구사항을 충분히 이해하지 않고 소통도 없이 일을 진행하여 결과물의 품질에 문제가 있었죠. 검증되지 않은 외주 개발자와 일을 진행하면서 어려움을 겪어 보니 외주를 진행할 때마다 망설이거나 직접 일을 처리하곤 했습니다.

프로젝트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클라이언트를 지원하는 위시켓의 전담 매니저”

신뢰할 수 있는 IT 아웃소싱 플랫폼을 찾던 중 전담 매니저가 ‘Hybrid 앱 개발’준비를 위한 프로젝트의 시작부터 끝까지 클라이언트를 서포터해 주는 위시켓을 알게 되었죠.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 주는 다양한 플랫폼이 있지만 외주를 진행하면서 겪는 문제들을 해결해 주는 데에는 한계가 있었는데, 위시켓은 달랐어요. 위시켓에 Hybrid 앱 개발 준비를 위한 프로젝트를 등록하면 매니저가 요구사항을 구체화해 주고 적정 견적을 안내해 주었습니다. 위시켓과 파트너십을 맺은 검증된 지원자들을 한번에 비교하여 우리의 Hybrid 앱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와 가장 잘 맞는 개발자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표준계약서와 계약에 필요한 서류 및 계약 절차 등 세세한 부분까지 점검해 주었습니다. 안전한 대금결제 시스템과 혹시 모를 분쟁 상황에 대한 플랜까지, 진행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죠. 외주로 Hybrid 앱 개발 준비를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개발해야 할 콘텐츠가 아닌 외주자 컨택부터 계약서 작성과 그로 인한 소통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데, 위시켓에서는 프로젝트에만 집중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프로젝트 시작 전 사전조사는 물론 조사 진행 방법을 먼저 제안하는 준비된 파트너, 결과물도 수정 없이 한 번에!

위시켓을 통해 많은 파트너(위시켓에서는 외주자를 파트너라고 부릅니다)가 우리 ‘Hybird 앱 개발’준비를 위한 프로젝트에 지원했고, 그중에서 우리 프로젝트를 잘 이해하고 진행할 파트너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파트너는 화상 회의로 우리의 요구사항을 명확히 이해하며 프로젝트에 사용할 기술을 제안해 주었습니다. 사전조사는 물론 일정 및 진행 방법을 먼저 제시하며 프로페셔널한 자세를 보여주었죠. 처음 느꼈던 파트너에 대한 믿음은 작업 과정에서도 이어졌습니다. 파트너는 프로젝트 시작 전에 우리가 요구하는 부분을 꼼꼼하게 체크했고 수정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제시했죠. 사실 이번 Hybrid 앱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를 담당한 파트너는 IT 분야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이었습니다. 그래서 파트너의 포트폴리오나 업무를 대하는 자세가 마음에 들었지만 경력이 많은 프리랜서보다 경험이 부족할 거라는 선입견이 있었죠. 하지만 파트너는 적극적인 자세는 물론 이번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데 꼭 필요한 전문성을 갖춰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제출했습니다. Hybrid 앱 개발 외주 위시켓 파트너 후기

이미지 1: ‘migusdn’ 파트너 소개 및 클라이언트의 평가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가는 기업, 개발팀이라면 위시켓에서 함께할 파트너를 찾아보세요”

위시켓에서 전문 역량을 지닌 파트너를 만나 Cordova/Ionic Plugin 현황 조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함으로써 Hybrid 앱 개발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시간과 에너지를 쏟아야 할 본 업무에 더 집중하게 되었죠. 이런 성과는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프로젝트 본질에 집중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의 모든 과정을 함께한 위시켓이 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가는 기업, 개발팀이라면 위시켓에서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해 보세요.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CORDOVAHybrid앱LG CNSLONICPLUGIN하이브리드앱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