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워드 앱 제작/성공사례] “위시켓의 대금보호시스템은 작업물이 나온 후 정산되는 구조라 믿을 수 있었습니다.”

2015.11.25

|

795

20151124_블로그본문_축구팡*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축구팡 애플리케이션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하신 꽃초롱미디어의 정윤주 클라이언트님의 이용사례입니다.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부터 애플리케이션 런칭까지의 진행 과정을 여러분에게 공유해드립니다.

20151201_블로그본문_에이치비_프로세스_1

“이전에 앱을 외주로 제작했을 때 실패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축구팡을 제작하기 전에 커뮤니티 기반의 축구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외주로 제작한 경험이 있습니다. 규모가 있는 중견 개발 업체를 선정해서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 그 업체는 진행하고 있던 프로젝트가 많아 저희 프로젝트에 소홀했습니다. 또한 개발 일정이 원하는 대로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일정이 4, 5개월이상 지체되었고, 오류나 개선사항에 대한 피드백도 굉장히 느렸어요. 그 과정에서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았고 체력 소모 또한 심했죠. 앱 외주 개발에 대해 회의를 느끼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위시켓의 대금보호시스템은 작업 결과물이 나와야 정산이 되는 구조라 믿을 수 있었습니다”

앱 개발 업체를 인터넷에서 많이 검색하던 상황에서 자주 찾는 마케팅 커뮤니티 운영자가 위시켓을 추천했습니다. 위시켓은 계약된 일정에 따라 결과물이 정확하게 나온 후, 대금 결제가 된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서 프로젝트를 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20151124_블로그본문_축구팡_프로세스_2

“리워드 연동과 친구 초대기능이 축구팡 어플의 핵심 기능입니다”

축구팡은 리워드를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여 축구 경기 승부 맞추기에 참여하거나 포인트샵에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리워드를 통해 유저는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고, 친구 초대 기능은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축구팡’을 홍보해주는 시스템이 될 것으로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 안드로이드 앱을 제작할 때는 리워드 연동과 친구 초대기능을 잘 구현해줄 작업자 위주로 찾았습니다.       20151124_블로그본문_축구팡_프로세스_3

“20명의 지원자 중에 깔끔한 디자인, 리워드 앱 개발 경험이 있는 업체를 선정했습니다”

총 20명의 위시켓 파트너스의 지원을 받았는데, 앞서 말했듯이 외주개발에 실패한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굉장히 신중하게 파트너를 골랐습니다. 이전에 홈페이지 제작을 위해 이메일 상담을 받아봤던 업체가 있었는데 그 업체가 저희 프로젝트에 지원을 했더군요. 포트폴리오를 통해 확인해본 결과 깔끔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마음에 들었고, 리워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경험도 갖고 있었습니다. 이메일 상담할 때 커뮤니케이션을 잘하는 업체라는 인식을 이미 갖고 있었기 때문에 미팅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축구팡7(이미지: 리얼 해외축구 예측 리워드 서비스, 축구팡)

    20151208_블로그본문_브리즈뮤직_프로세스_4_1

“파트너와의 미팅 자리에서 기술 상담을 친철하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계약 전 미팅 자리에 대략적인 디자인을 만들어서 가져갔습니다. 제가 원하는 디자인 방향을 제시했고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서 파트너님들과 상담을 했습니다. 파트너님이 개발을 할 수 있는 부분고 불가능할 것 같은 부분을 답변해주셨고 진정성 있게 말씀해주시는 모습을 보고 신뢰를 느꼈습니다. 계약 이후, 프로젝트 진행 중에는 기획 단계에서 1회만 오프라인 미팅을 가지고 전화와 메신저, 이메일을 활용해서 연락을 주고 받았습니다. 온라인으로만 피드백을 받는 것이 불편할 거라고 생각했지만 크게 불편한 점 없이 프로젝트를 마무리 할 수 있었어요.

“개발 일정을 세분화해서 명시하는 위시켓의 계약서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이전 외주를 맡겼을 때 실패했던 이유는 ‘계약서’ 인 것 같아요. 나름 중견업체라고 생각하고 간단한 계약서에 사인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 결과가 좋지 않았죠. 위시켓에서는 개발 일정을 디테일하게 세분화해서 계약서상에 명시하는 위시켓만의 계약서를 사용하시더군요. 위시켓 계약서를 보니 이전의 앱 제작 외주 계약에서 제가 놓친 부분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계약서에 일정 별로 개발 단계를 나눠주고 그에 따라 결과물을 1차~3차로 나눠서 완성된 것을 받아 볼 수 있었고, 그 과정이 체계적이라고 느꼈습니다.       20151215_블로그본문_와이디어타임즈_프로세스_5

“건전한 승부예측 게임, ‘축구팡’ 입니다”

손흥민, 기성용 등 국가대표 선수들의 해외진출과 활약으로 최근 해외축구의 관심이 많아지면서 축구팬들이 많아졌습니다. 그에 따라 승부 예측 게임과 관련된 불법 토토, 사행성 도박 같은 게임도 함께 우리 주변에 뿌리내리게 되었죠. 그래서 승부 예측 게임은 불법 혹은 도박이란 인식이 심어졌습니다. 축구팡은 축구팬들이 좀 더 쉽고 건전하게 승부예측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만들었습니다. 축구팡은 어떠한 유료 결제도 유도하지 않습니다.

“많은 축구팬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축구팡은 해외축구와 K리그의 각종 축구 경기의 승부를 예측할 수 있고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획득한 포인트로는 문화 상품권, 넥슨 캐시, 축구용품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건전하게 승부예측을 즐길 수 있다는 점과 랭킹 시스템이 있어 회원들간의 보이지 않는 치열한 경쟁은 흥미요소입니다. 축구팡 앱 출시를 시작으로 축구와 관련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축구팬들이 재미있고 다양하게 즐길 거리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축구팡_1

축구팡은 안드로이드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하단이미지

위시켓에 프로젝트 등록하러 가기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IT 아웃소싱 플랫폼it프로젝트 성공사례wishketwishket.com개발 외주 성공사례개발 외주 위시켓리워드 앱 개발 외주앱 개발 외주 사례위시켓위시켓 서비스 후기위시켓 이용사례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