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 영양위생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금정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입니다.

2021.12.17

|

1263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플리케이션 제작

*잠깐, 이 글을 소개해드리는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9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기간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저희는 어린이집, 유치원 등 보육시설의 급식 영양위생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금정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입니다.

저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식약처와 부산시의 위탁을 받아서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 보육시설의 급식 영양위생 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아이들이 균형있고 위생적인 급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으로 위생관리를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던 중 위생 ‘어플리케이션 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업체 선정부터 미팅, 계약까지 어려움이 없도록 도와주는 위시켓이 좋았어요

IT관련해서는 경험이 전무해서 프로젝트를 믿고 맡길 수 있을 만한 업체를 찾는 것이 어려웠고, 업체와 바로 컨텍하기에는 저희가 여러모로 경험이 부족해서 중개업체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중개 사이트를 여러 곳 찾아 내서 모두 의뢰를 해보았는데, 위시켓의 프로세스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의뢰하면서 저희 내부적으로 책정된 예산으로 제작 가능한지, 신뢰할 수 있는지, 소통이 잘 되는지 등이 중요했는데요. 위시켓을 통해 이 세 가지를 모두 충족할 수 있었습니다. 개발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를 등록하면 위시켓 담당자분이 유선 상으로, 적정 금액을 가이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후 업체 선정부터 미팅, 계약까지 위시켓의 매니징으로 어려움 없이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위시켓 덕분에 수월하게 잘 진행할 수 있었어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하면서도 어려운 단계가 ‘계약’ 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위시켓에서 계약에 필요한 내용들을 사전 검토하여 법적인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계약을 진행해주시는 부분이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덕분에 수월하게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잘 되는지가 중요했는데, 만족스러운 파트너분을 만나게 됐어요.

파트너를 선정하는데 있어서 관련 프로젝트 수행 경험(포트폴리오)와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잘 되는지에 대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았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만나게 된 파트너 대표님은 미팅에서부터 신뢰가 갔습니다. 사전미팅 단계에서 현재 포트폴리오 기준으로 구현 가능한 부분과 보완 필요한 부분들을 전문가의 입장에서 적극적이고 구체적으로 조언해 주셔서 프로젝트를 믿고 맡겨도 되겠다는 확신을 얻어서 함께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함께 진행을 해 본 결과, 역시나 의사소통 과정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개발단계에서 단체 카톡방을 통해서 쉽고 빠르게 의견을 교환할 수 있었고, 너무 친절하셨습니다. 수정 사항이 많으면 사실 불만이 있을 수밖에 없는데도, 항상 저희 쪽 의견을 수용해주시고, 잘 되다 보니 계획된 일정대로 결과물이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위시켓의 파트너분들은 ‘프로’ 입니다.

프로젝트가 시작 되기 전에 킥오프미팅을 진행 했는데, 보통 킥오프미팅은 프로젝트가 시작되지 전에 형식상 진행되는 미팅이라고 생각하고 참여했습니다. 하지만 위시켓을 통해 만나게 된 파트너님들은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시는 모든 직원분들과 함께 참여해서 프로젝트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였고 역시 ‘프로’ 구나 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플리케이션 제작 위시켓 파트너

“저희처럼 IT에 대한 경험과 지식이 없지만 App개발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위시켓! 추천합니다.

이번에 위시켓을 통해 개발된 APP은 2022년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에 사용할 계획인데, 저희의 의도대로 활용된다면 금정구 관내 보육시설 관계자와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통해 급식소 위생관리 능력이 향상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외주를 진행하면서 걱정이 많았는데, 위시켓을 통해서 생각이 많이 바꼈습니다. 경험이 전무한 분야에서 뛰어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기 때문에 저희처럼 IT에 대한 경험과 지식이 없지만, 홈페이지 또는 App 개발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플리케이션 제작 산출물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어플리케이션 개발어플리케이션 개발외주어플리케이션 외주어플리케이션 외주사례어플리케이션 제작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