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생활, 계속된 과로로 힘들진 않나요?

2014.01.21

|

1057

프리랜서 생활, 계속된 과로로 힘들진 않나요?

overworked-by-secretscientist

프리랜서로 일하다 과로로 쓰러지기 일보직전인가요? 많은 프리랜서들이 과도한 프로젝트에 지치곤 합니다. 심지어 경험이 많은 프리랜서들도 만성피로로 많이 괴로워 하죠. 몸이 피곤한데 일에 치이다 보면 갑자기 프리랜서 일을 그만두고 싶다는 충돌이 들수도 있습니다. 일상적인 피로도 쌓인다면 당신의 프리랜서 사업을 망치는 복병이 될 수 있죠. 다행인 것은 제때에 파악한다면 자신도 모른 채 쌓이는 과로에 적절하게 대응 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바로 이번 글이 그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글입니다.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는 현재의 삶을 사랑한다면 과로를 보여주는 징후를 눈 여겨 보세요. 다음은 과로하기 일보직전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징후들입니다.


과로로 쓰러지기 일보직전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8가지 징후

1. 항상 스트레스에 시달린다. 항상 스트레스에 시달린다면 과로가 코앞입니다. 스트레스 때문에 프리랜서 사업에 타격을 입기 전에 빨리 스트레스의 원인을 파악해서 이를 감소하려는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프리랜서 사업을 통째로 날리기 전에 미리 걱정하고 스트레스 받는 습관을 바꿔야겠지요.

2. 클라이언트와 문제가 있다.  지나친 피로를 호소하는 프리랜서들은 종종 클라이언트와 전에 없던 트러블을 겪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내심이 부족해서 그런 것일 수도 있고 아니면 과로가 이미 작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증거일 수도 있습니다.

3. 항상 몸이 축 쳐진다. 프리랜서가 무리하게 작업을 할 경우 당연히 건강에도 무리가 옵니다. 자주 두통에 시달리거나, 가벼운 병이 나거나, 밤에 잠들기 힘들지는 않은 지 체크해 보세요. 이런 증상들을 그대로 둔다면 과로로 인한 스트레스가 더 큰 문제를 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4. 맞지 않는 일을 맡는다. 만약 보람있지도 않고 성취감도 없는 일을 하고 있다면 과로로 인한 스트레스에 빠질 수 있습니다. 그 예시로 창작이 필요하지 않고 분량만 채우면 되는 일을 하는 프리랜서 작가등을 들 수 있겠지요.

rest5. 휴식을 취하지 않는다.  프리랜서에게 과로는 종종 강도 높은 작업을 한 이후에 찾아옵니다. 최근 들어 몇 시간 동안 연속적으로 일했다면 과로할 위험이 있지요. 정기적으로 휴식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의 몸과 마음을 충분히 쉬게 할 필요가 있으니까요.

6. 작업을 뒤로 미룬다. 많은 프리랜서들이 놓치기 쉬운 과로의 징후는 바로 일을 미루는 버릇입니다. 과로의 징후를 보이는 사람들은 종종 일 자체를 하기 싫어합니다. 그들은 중요한 업무를 뒤로 미루는 경향이 있지요. 요즘 들어 자꾸 일을 미룬다 싶으면 스스로에게 그 이유가 과연 무엇인지 물어보세요.

7. 실수가 잦다.  작업 중에 실수가 생기면 프리랜서들은 스트레스를 받으며 더 나은 성과를 보이기 위해 과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원래 실수를 잘 하지 않던 사람이 갑작스럽게 실수를 많이 한다면 특히 더 그렇습니다.

8. 일하는 기쁨이 더 이상 없다. 이것은 놓치면 않되는 징후입니다. 좋아하던 일이 더 이상 하기 싫다면 과로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프리랜서 일이 예전 직업만큼, 혹은 그보다도 더 싫어졌다면 아마 너무 많은 일에 치여서 과로를 경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글을 읽다가 하나라도 공감가는 부분을 발견 했다면 늦기 전에 바꾸어 보려고 노력 해보세요! 신체적인 피로로 업무에 지장이 있다면 저희 블로그의 “건강한 프리랜서 생활을 위한 가이드“를 참조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프리랜서 일을 하다 과로를 극복해 본 경험이 있나요?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여러분의 이야기를 말해 주세요.


<이 글과 관련있는 블로그 내 인기 글>

건강한 프리랜서 생활을 위한 가이드

프리랜서 생활에 박차를 가하는 7가지 방법

생산성을 유지하기 위해 스스로 확인해 봐야 할 건강 사항 4가지

프리랜서로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 될 7가지 팁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부모역할을 제대로 해내는 7가지 비결

프리랜서, 당신이 더욱 일에 집중 할 수 있도록


150120_wishket_blog_under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wishketwishket.comwork life balance개발자과로위시켓프리랜서프리랜서 생활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