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비대면으로 완성시켜본 기업 브로셔 디자인

2020.12.18

|

2226

  – 이 글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서비스 소개 브로슈어 디자인’ 후기글입니다. :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개 이상의 개발, 디자인 업체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들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 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고객 홍보를 위한 브로셔가 필요했어요”

저희 회사는 인사관리 급여관리 연말정산 근태관리 퇴직금관리 추가관리 등의 종합 솔루션 전산프로그램 개발 등 응용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공급하는 업체, 매직소프트입니다. 다양한 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공급하다 보니 고객들에게 회사를 소개할 브로셔가 필요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내부적으로 프로그램 개발자가 있지만 디자이너는 없는 상태라, 여태껏 그래왔던 것처럼 이번에도 브로셔 디자이너를 찾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다른 비슷한 플랫폼을 통해 외주를 맡겨보았으나 매니저의 태도와 진행 속도에 대한 불만족으로 내부 직원을 통해 추천받은 위시켓을 통해 브로셔 디자인 프로젝트를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검증된 파트너 풀로 찾은 브로셔 디자이너”

위시켓에 외주인력을 구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과정은 막힘없었습니다. 직접 대면해서 만날 수 없어 전화 인터뷰를 통해 답변하는 태도나 시간 약속에 관한 개념, 일에 대한 적극성과 납기 준수에 대한 성실성 등에 판단했고 적임자를 선정했습니다. 다행히 파트너가 브로셔 기획서 내용을 잘 숙지함과 함께 이해가 되지 않은 부분이나 기획서 내용 상 상충되는 부분에 대해 적극적으로 질문하는 등 성실하고 적극적인 태도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언택트 시대에 맞게 프로젝트 진행 중 이메일과 카카오톡으로 연락했는데도 작업 진행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고 오히려 미팅 준비로 불필요한 시간을 줄이면서 빠른 작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1: 위시켓 서비스 소개

“경험과 역량이 풍부한 파트너 덕에 훌륭한 브로셔 디자인이 나왔어요”

디자인은 디자이너의 역량에 따라 좌우되기에 경험 많은 디자이너에게 브로셔 디자인을 맡겼더니 과연 멋진 브로셔가 제작되었습니다. 기본적인 텍스트 (기획서)만 제공했으나 파트너가 내용을 이용하고 창의적으로 디자인을 해 주었습니다. 게다가 그래프 등 부가 자료는 참고 삼아 드렸을 뿐인데도 그것도 성심성의껏 디자인하여 브로셔에 넣어 주었습니다. 자료를 제공하면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스타일대로 바로바로 구성해 주었기에 만족스러운 브로셔 디자인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덕분에 회사 브로셔는 내용과 볼거리가 풍성한 디자인으로 완성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연휴 기간에도 작업을 해서 기일을 맞춰주셨기에 그 점에 대해 고마움을 전하고 싶습니다.

이미지 2: 매직소프트 브로셔 산출물

“막힘없이 진행된 프로젝트에 만족해요”

이번에 위시켓을 통해 브로셔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한 것에 만족스럽게 생각합니다. 하자보수 같은 부분이 확실히 처리되고 파트너 입장에서도 개발 완료한 후 대금을 확실히 받을 수 있는 등 전체적으로 막힘없는 진행에 안심이 되었습니다. 또한 다른 아웃소싱 업체의 경우 매니저들의 반응이 느리고 케어가 덜했던 것에 반해 위시켓은 응답도 빠르고 신속했으며 어느 정도 검증된 파트너 풀을 보유하고 있다는 신뢰를 주기에 앞으로 모바일 웹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면 이 플랫폼을 이용할 생각입니다. 직접 업체와 계약하는 것보다 위시켓을 통해 코디도 받고 적극적이고 즉각적인 피드백으로 품질관리하는 편이 낫기 때문입니다. 업종이나 규모에 상관없이 내부 인력을 쓰지 않으면서 아웃소싱이 필요한 경우라면 위시켓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 3: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monobi’파트너 평가

지금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디자이너를 만나보세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기업 브로셔기업 브로셔제작디자인 외주디자인 외주후기브로셔브로셔 디자이너브로셔 디자인브로셔 디자인 외주브로셔 외주 제작브로셔 외주제작브로셔 제작브로셔 제작 외주브로셔제작브로셔제작 외주브로슈어 디자인브로슈어 디자인 외주위시켓 이용사례위시켓 이용후기위시켓 후기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