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9일자, 위시켓 업데이트 소식

2015.01.09

|

397

0109_wishket_updates_b

안녕하세요,  Wishket 입니다.
유저 여러분! 2015년 새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올해 첫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첫째, 프로젝트 등록 시 기획 상태프로젝트 매니징 여부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둘째, 프로젝트 정렬 방식 및 필터가 추가되어 원하는 프로젝트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을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첫째, 프로젝트 등록 페이지 개선

0109_wishket_updates_1[그림: 업데이트 후 프로젝트 등록 페이지 화면]

1. 개발 의뢰 시 디자인도 함께 필요하신가요?

프로젝트 등록 시 처음 선택하게 되는 것이 카테고리입니다. 개발/디자인을 선택하면 그에 따라 세부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개발 의뢰 시, 디자인도 함께 필요한지(혹은 디자인 의뢰 시, 개발도 함께 필요한지)의 여부를 추가로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발 및 디자인을 모두 의뢰하는 경우라면 디자인도 함께 필요하신가요? 메시지가 뜨면 “예”를 선택해주세요.

2. 기획 상태는 어떤가요?

0109_wishket_updates_2[그림: 기획 상태 확대 화면]
등록하려는 프로젝트의 기획 상태는 어떤지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통 외주를 맡길 때 기획 정도에 따라 프로젝트 예상 기간 및 비용이 변동될 수 있으므로, 현재 정확한 기획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디어만 있습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고 구체적인 기획이 시작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파트너 선택 시, 기획에 적극적으로 참여 가능한 분들을 추천합니다.
필요한 내용들을 간단히 정리해두었습니다: 요소 정의, 기능 명세 등 필요한 내용이 정리된 상태입니다. 초기 미팅 시 파트너들에게 중요한 참고자료로 쓰이기도 합니다.
상세한 기획 문서가 존재합니다: 화면 기획서, 스토리보드 등 기획 내용이 상세하게 문서화된 상태입니다. 파트너들은 기획이 탄탄하게 잡힌 프로젝트를 선호하므로 지원을 많이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3. 프로젝트 매니징 경험이 있나요?

0109_wishket_updates_3[그림: PM 경험 여부 확대 화면]
프로젝트 매니징 경험 여부는 프로젝트 성패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요소입니다. 프로젝트 매니징 경험이 있다면, 원만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지요. 프로젝트 매니징 경험이 없는 경우라도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위시켓에서 PM 경험이 많은 파트너를 추천해드리고, 위시켓의 프로젝트 담당 매니저가 보다 적극적으로 프로젝트 매니징을 도와드립니다.

둘째, 프로젝트 정렬 방식 및 필터 추가

0109_wishket_updates_4[그림: 업데이트 후 프로젝트 찾기 화면]

1. 프로젝트 정렬이 가능해졌습니다.

0109_wishket_updates_5[그림: 업데이트 후 프로젝트 정렬]
프로젝트 찾기 메뉴를 클릭하면 기본적으로, 모집 중인 프로젝트를 볼 수 있습니다. 화면 왼쪽에 추가된 프로젝트 정렬을 보면, 금액 높은 순/금액 낮은 순/최신 등록 순/마감 임박 순으로 프로젝트를 정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하는 조건의 프로젝트를 더 빠르고 편리하게 찾아보세요.

2. 프로젝트 필터링이 카테고리 별로 가능해졌습니다.

0109_wishket_updates_6
[그림: 업데이트 후 프로젝트 카테고리]

개발 및 디자인 프로젝트의 세부 카테고리 별로 필터링이 가능해졌습니다.
위 화면의 접힘 상태인 카테고리를 펼치면 9개의 개발 카테고리, 10개의 디자인 카테고리가 나타납니다. 전체 선택 및 다중 선택이 가능하므로 원하는 영역의 프로젝트만 골라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발 카테고리 : 웹 / 애플리케이션 / 워드프레스 / 퍼블리싱 / 일반 소프트웨어 / 커머스, 쇼핑몰 / 게임 / 임베디드 / 기타
디자인 카테고리 : 웹 / 애플리케이션 / 제품 / 프레젠테이션 / 인쇄물 / 커머스, 쇼핑몰 / 로고 / 그래픽 / 게임 / 기타

3. 미팅 진행 지역에 따른 프로젝트 정렬이 가능해졌습니다.

0109_wishket_updates_7
[그림: 업데이트 후 미팅 진행 지역]

클라이언트가 프로젝트 등록 시 입력한 미팅 진행 지역 정보를 바탕으로, 미팅 진행 지역에 따른 프로젝트 정렬이 가능해졌습니다. 진행 지역은 전국 팔도/광역시/특별시 기준이며, 역시 다중 선택 가능합니다.

4. 마감 임박 프로젝트란?

남은 지원자 모집 기간이 24시간 이내인 프로젝트를 뜻합니다. 마감임박 라벨이 붙은 프로젝트에 서둘러 지원해주세요.

5. NEW 프로젝트란?

지원자 모집을 시작한 지 24시간이 경과되지 않은 프로젝트를 뜻합니다. 최근에 등록된 프로젝트이니, 유심히 살펴보시고 마음에 든다면 바로 지원해주세요.

6. 우수한 클라이언트에게 뱃지를 달아드립니다.

뱃지가 달린 프로젝트가 보이시나요? 위시켓에서는 우수한 클라이언트가 등록한 프로젝트에 뱃지를 달아드립니다. 위시켓에서 프로젝트를 계약한 경험이 있는, 그리고 이전 프로젝트 파트너로부터의 평가 평점이 4.0 이상인 경우 우수 클라이언트로 선정됩니다. 뱃지가 달린 프로젝트라면 다른 파트너들이 검증한 클라이언트이므로 안심하고 지원해주세요.

새롭게 바뀐 다른 페이지가 있을까요?

0109_wishket_updates_8[그림: 업데이트 후 프로젝트 상세 페이지 화면]

1. 프로젝트 상세 페이지 상단에서 주요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주요 정보인 예상 비용, 예상 기간, 모집 마감일을 상세 페이지 상단에서 볼 수 있게 개선했습니다.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기획 상태 및 매니징 경험 등의 정보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2. 클라이언트 소개가 추가되었습니다.

프로젝트 상세 페이지 오른쪽 화면에 클라이언트의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 본인 소개, 파트너로부터의 평가 점수(기존에 프로젝트를 완료한 경험이 있는 경우), 프로젝트 등록 건수 및 계약한 프로젝트 정보, 누적된 완료 금액까지 프로젝트를 의뢰한 클라이언트의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위시켓을 애용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 전하면서, 더욱 유용한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위시켓 팀 모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위시켓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데 불편한 점이 있으시거나 위시켓 팀에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가 있으시다면
070-7399-1793 또는 help@wishket.com 으로 언제든지 연락해주세요.
감사합니다.

150120_wishket_blog_under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it 아웃소싱wishketwishket.com개발 아웃소싱개발 외주개발 의뢰개발 프로젝트디자인 아웃소싱디자인 외주외주 기획외주 사이트외주 중개위시켓위시켓 블로그위시켓 업데이트위시켓 프로젝트위시켓 프로젝트 비용프로젝트 중개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