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한테 딱 맞는 홈페이지 만드는 방법,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2019.05.07

|

3804

01_페북

안녕하세요, 국내 1위 IT아웃소싱 중개 플랫폼 위시켓 입니다.
사업을 시작하거나 확장하기 위해 홈페이지 제작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홈페이지 만드는 방법은 얼마나 다양한지, 장단점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제작 방법을 얼마나 잘 알고 있느냐에 따라 목적성과 서비스에 맞는 제대로 된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 그린 클라이언트에서는 홈페이지 제작 방법과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두 웹사이트

1. 무료로 홈페이지 만드는 방법, 네이버 모두

무료로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네이버 ‘모두’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는 무료로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편집할 수 있도록 네이버에서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홈페이지 제작은 물론 쿠폰이나 고객관리, 캘린더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원하는 디자인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을 한다거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미 정해진 템플릿만 이용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차별성을 강조하고 싶거나 특색있는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임대형

2. 저렴하게 홈페이지를 만드는 방법, 임대형 홈페이지

저렴하게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은 분들은 임대형 홈페이지를 알아보시면 됩니다. 임대형 홈페이지는 웹사이트 제작 솔루션을 빌려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코딩과 디자인 기술이 없더라도 정형화된 템플릿이 있어 빠르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처음 홈페이지를 만드시는 분들이나 개발지식이 부족한 분들이 이용하기 좋습니다.

한가지 조심해야할 것은 임대형의 경우, 말그대로 빌려서 사용하는 것이라 소스코드를 접근하고 수정할 수 있는 권한이 없다는 점입니다. 즉, 여러분이 원하는 기능을 추가하는 것에 제한이 있는 것이죠. 솔루션 업체마다 제공하는 기능과 그것에 따른 비용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임대형을 고려중이시라면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독립형 홈페이지

3. 가격은 높지만 나만의 홈페이지를 만드는 방법, 독립형 홈페이지

가격은 비싸지만 온전히 나만의 홈페이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독립형 홈페이지 입니다. 독립형 홈페이지는 임대형 홈페이지와 다르게 홈페이지 소유권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 제작 비용이 많이 듭니다. 물론 시간도 많이 소요되지요.

독립형 홈페이지는 임대 형태가 아닌 소유 형태로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것이기 때문에 월 임대료나 유지비용 없이 한 번의 구매로 평생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언제든지 그리고 얼마든지 원하는 기능과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단계적으로 계속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홈페이지 만드는 방법을 비용별로 나누어서 살펴보았습니다. 홈페이지 제작을 앞둔 많은 분들께 유익한 자료였으면 좋겠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방법을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거나 홈페이지 제작을 의뢰하고 싶은 분들은 위시켓에 문의주세요. 언제든지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 🙂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 https://www.wishket.com/

RE_위시켓 하단 블럭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독립형 홈페이지 만드는 방법독립형홈페이지무료 홈페이지 만드는 법무료로 홈페이지 만드는 법무료홈페이지 만드는 방법임대형 홈페이지 만드는 방법임대형홈페이지저렴한 홈페이지 만드는 방법홈페이지 만드는 방법홈페이지 제작방법홈페이지만드는법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