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목수가 말하는 10가지 성공 전략 (2)

2014.08.12

|

805

800-400

안녕하세요, 위시켓입니다.
여러분이 더 나은 삶을 살도록, 보람찬 일을 하도록, 그리고 순간순간을 의미 있게 살도록 바꿔줄 만한 소중한 교훈 어디 없을까요?
바로 여기 있습니다. 존 고든의 책 “가장 위대한 성공 전략을 알려주는 어느 한 목수의 이야기”을 보면 답이 나옵니다. 베스트셀러 작가인 고든은 미국의 경제잡지 포춘 지가 선정한 500대 기업과 여러 병원, 스포츠 팀, 그리고 비영리 기업이 겪은 일화를 통해 우리를 깨우쳐 주는 이야기를 풀어냈습니다.
이 책에서 고든은 마이클과 그의 삶을 바꿔놓은 한 목수에 대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마이클의 사업은 하락세를 겪고 있었고 건강 역시 악화되고 있었습니다. 그는 그가 지금까지 이룬 모든 것을 잃게 될 위험에 처해 있었지요. 마이클이 목수로부터 배운 건 단순한 목공작업 그 이상이었습니다. 그는 삶의 지혜와 더 나은 삶, 더 나은 커리어 그리고 매 순간순간을 의미 있게 만들 위대한 지혜를 배웠지요.
지난 포스팅 “한 목수가 말하는 10가지 성공 전략 (1)”에 이어 지금부터 앞서 말씀 드린 책에 나온 “목수가 알려주는 10가지 성공 전략” 중 나머지 다섯 가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처: The Carpenter: A Story About the Greatest Success Strategies of All
 

6. 일은 귀찮은 일과가 아니라 영적인 삶이다.

여러분이 일이 여러분 스스로를, 그리고 여러분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반영하는 매개체라는 점을 아십니까?

그러고 나서 그는 멈춰 서서 손으로 매끄러운 책상표면을 어루만졌다. “우리 모두 이런 힘을 가지고 무언가를 만들어 내지. 하지만 자신이 누군지 모르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네. 이 천년 전만 해도 일과 영적인 삶 사이에는 구분이 없었어. 지금 사람들은 이걸 둘로 분리해 놓고는우리에겐 왜 영적인 삶이 허락되지 않는 걸까궁금해 하지. 일이 바로 영적인 경험이라네. 매일 반복되는 단순한 일과가 아니고 말이지. 모든 일은 신성하다네. 모든 것에는 영적인 면이 있지. 자네가 영혼을 다해 일한다면 성공을 짓는 건축가가 될 걸세.”

7. 남을 보살피는 것은 스스로를 돋보이게 한다.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만 중요한 게 아닙니다. 남을 돌볼 줄 아는 사람이 중요한 사람들이지요. 그리고 남을 돌보는 것이 바로 세상을 바꾸는 차이를 만들어 냅니다.

자네가 다른 사람들을 돌본다면 그 사람이 또 다른 사람을 돌보게 될 걸세. 남을 보살필 줄 아는 사람들 사이에 있는 것 또한 중요하지. 내가 다른 사람들을 도울 방법은 없을까 항상 고민하게. 그리고 메모를 하고 전화를 하게. 다른 사람을 도울 방법을 찾아나가란 말일세. 예상범위를 깨고 도움의 손길을 내밀게. 자네가 다른 사람들을 소중히 생각하고 그들을 위해 손을 뻗을 때 사람들은 자네가 남을 돕는 사람이라는 걸 알게 될 걸세.
미소, 따뜻한 말 한 마디, 5분만 더 시간을 내 주는 것,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것, 부하직원에게 귀 기울이는 것, 친구를 위해 희생하는 것, 어려운 시기에 동료를 도와주는 것, 이 모든 것이 차이를 만들어 내는 것들일세. 절대 다른 사람들에게 그들이 특별한 존재임을 깨닫게 해 주기 위해 쓰는 시간을 아까워하지 말게.

8. 우리의 소명은 우리가 마주한 시험보다 위대하다.

남들이 말하는 소명에 신경 쓰지 말고 여러분 스스로 소명을 이루세요.

더 깊이 파고 들고, 더 사랑하고, 더 섬기고, 더 돌봐야 해. 네가 만들어 나가는 인생에서 사랑은 네가 마주한 시험보다 훨씬 위대하지. 더 많은 사람들을 섬기렴! 크든 작든 어떤 일이든 돕는 사람이 되라고. 네 앞에 놓인 사람이 지구에 마지막으로 살아 있는 단 한 사람인 것마냥 최선을 다해 모두를 섬겨. 더 많이 돌보기도 하고. 모든 사람들 돌보려는 태도가 중요하지.

중요한 건 소명을 이뤄야 하는 이유를 찾는 겁니다.
‘나는 _______________하기 때문에 사랑하고, 섬기고, 돌본다’ (빈칸은 여러분이 스스로 채워 보세요.)

9. 당신은 기만자인가 아니면 도전자인가?

실패는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고 기만자는 내치고 도전자만 남게 하지요.

저는 성공한 사람들의 가정에서 일한 적이 많아요. 그리고 누구든 실패를 겪지만 포기하지 않고 배우려는 의지를 가지고 그 실패로부터 성장한다면, 실패는 오히려 성공의 기회일 수 있다는 걸 두 눈으로 직접 목격했지요. 실패는 인생의 여정에서 갈림길과 같은 중요한 순간입니다. 실패는 당신의 용기, 의지, 헌신을 판단하기 위한 시험과도 같아요. 당신은 약간의 역경에도 모든 걸 포기하는 기만자인가요, 아니면 쓰러져도 다시 일어나는 도전자인가요?

10. 모든 걸 잃었다면 다시 시작해라.

모든 걸 다 잃었다고 끝이 아닙니다. 새로운 시작이지요.

은행에서 돌아오는 길에 그는 ‘그 사람들은 모든 걸 다 잃은 후에도 다시 시작할 줄 아는 사람들일 거야’라고 생각했다. 그는 목수의 말에 동의했고, 굳센 정신이 굳센 신체를 만든다는 것, 그리고 아이디어와 원칙이 오래 가는 성공의 비결이라는 것을 믿게 되었다. 그는 그의 회사가 무너진다 하더라도 또 다른 걸 이루어 낼 도구와 원칙, 그리고 전략을 갖춘 느낌이 들었다.

사람들은 마이클의 사업과 가정을 앗아갔습니다. 하지만 그 어떤 누구도 그가 목수로부터 배운 지혜를 앗아갈 수는 없을 거예요. 아무도 그의 정신을 무너뜨릴 수는 없습니다. 아무도 그가 세상을 바꾸는 걸 막을 수 없고요.  쉽진 않을 겁니다. 그와 그 가족들은 그 동안 누려왔던 안락한 삶을 당분간은 모두 포기해야 할 것이지요. 하지만 그는 그 모든 투쟁과 고난을 견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결국 중요한 건 어떤 일의 결과가 여러분의 삶에 어떤 영향력을 미치도록 하는 것인가 하는 문제입니다. 중요한 순간을 넘길 때마다 그 순간을 여러분의 삶에서 의미 있는 순간으로 만드는 것을 잊지 마세요.

블로그하단이미지4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it 꿀팁IT 프리랜서wishketwishket.com성공 전략위시캣위시켓위시켓 블로그프리랜서 상식프리랜서 정보프리랜서가이드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