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의 운행 데이터 관리로 스마트한 질주를 꿈꾸다.

2021.06.11

|

402

G3 안드로이드 앱 개발

차량의 운행 데이터 관리로 스마트한 질주를 꿈꾸다.

*잠깐, 이 글을 소개해드리는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기간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G3는 차량용 IT 전문기업으로 다양한 솔루션 등 SI 분야에서 연구 개발을 하고 있는 회사로, 금번 BT 연동 안드로이드 앱 수정 및 보완 추가 개발을 위해 위시켓에 앱 개발을 의뢰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차량용 IT 산업의 첨단화를 위한 앱 개발이 필요했어요”

저희 G3는 차량용 IT 관련 전문 기업으로 디지털 운행기록계, 전장 제품 개발, 데이터 로거 및 계측기기 개발뿐 아니라, 이동통신 모바일 응용기술을 활용한 관제 솔루션 등 SI 분야에서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국내 최초로 차량용 디지털 운행기록계에 와이파이를 탑재하여 100%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도록 했고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 분석을 하는 모바일 모니터링 기술 등을 개발했고 보다 더 혁신적이고 스마트한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 중이랍니다. 금번에 저희가 개발한 단말과 앱과 연동할 수 있도록 앱 개발을 기획했습니다. BT 연동 안드로이드 앱에 대한 수정과 보완, 추가 개발을 담당할 앱 개발자가 필요했고, 내부 인력이 없기에 외부에서 인력을 구하기로 했습니다.

“위시켓이 1:1 거래의 리스크를 중재해주리라 믿었어요”

저희가 구할 인력은 저희가 개발한 단말을 앱으로 연동시킬 수 있도록 앱을 개발할 수 있는 인력이었어요.  프로토타입을 상용 버전으로 개발하게 되면서 이에 관련된 인력을 구하던 중 구글 등 검색 사이트를 검색하다가 위시켓을 알게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다가 알게 된 위시켓은 개발자와 클라이언트 간의 중재자의 역할을 하고 있어서 신뢰가 갔어요. 그동안 1:1 거래의 문제를 경험했던 터라 중간 역할을 해 주는 중재자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있었거든요.  이전에 다른 플랫폼을 한번 경험하면서 좋지 않은 기억이 있었지만 위시켓의 서비스는 확실히 차별화되었고 신뢰가 갔습니다.

“단말과 앱의 연동을 통해, 운행정보가 스마트하게 업그레이드되었어요”

저희 회사 입장에서는 앱 개발이 생소한 만큼 전문 개발자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기에 파트너 선정에 신중을 기했어요. 결과물의 퀄리티는 물론이고 의사소통 아이디어 제공 등이 필요했던 터라 파트너가 여러 번 교체되었음에도, 마지막에 최상의 개발자와 만나 앱 개발을 진행하게 되어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끝까지 중재해 준 위시켓에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함께 일하게 된 파트너는 저희가 원하는 바를 매우 잘 구현해 주셨어요. 운행기록계와 앱이 스마트하게 연결되어 있어서 운행기록계와 블루투스 통신을 하여 운행 데이터를 저장하고 차량정보를 수정하며, 스스로 업그레이드하는 기능을 포함하는 등 앱으로 완벽히 연동될 수 있도록 해 주셨지요. 덕분에 현재 앱으로도 저희 회사 단말이 연동되어 스마트한 운행을 돕고 있답니다. G3 위시켓 이용 후기

이미지 1: ‘terdong’ 파트너 소개 및 클라이언트의 평가

앱 개발로 차량의 IT화를 더욱 가속화했어요”

금번에 앱 개발을 진행하면서 좋았던 것은 기존에 단말에서 보였던 문제가 앱을 통해 수정 보완되었다는 것이에요. 그로 인해 차량용 IT 전문기업으로서 그레이드가 한층 높아졌으니까요. 앞으로도 유사한 앱 개발이 필요할 경우 위시켓과, 파트너와 함께 하고 싶어요. 비개발자 입장에서 추상적인 내용을 전달하였음에도 구체적으로 구현해주고 아이디어를 제공해 주시며 적극적으로 소통해 주신 파트너님에 대한 신뢰가 크니까요. 죄송할 정도로 일이 많았음에도 끝까지 적극적으로 일에 임해주신 위시켓과 파트너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저희와 같이 단발성 개발 프로젝트가 있거나 개발 조직의 문제가 있을 경우엔 위시켓 서비스를 이용해 볼 것을 추천드리며,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G3 안드로이드 앱 개발 산출물

이미지 2: G3 산출물

  차량용 IT 전문기업인 G3는 금번에 BT 연동 안드로이드 앱 수정 및 보완 추가 개발을 위시켓을 의뢰하였으며 위시켓을 통해 매칭 된 파트너와 함께 앱 개발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현재 차량용 단말이 앱과 연동되어 안전하고 스마트하게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APP개발SI안드로이드앱개발앱개발외주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