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켓] 프리랜서들을 위한 생산성 앱 10가지

2014.04.17

|

966

[위시켓] 프리랜서들을 위한 생산성 앱 10가지

생산성은 프리랜싱 사업에 필수요건이지요. 그런데 우리 중 대부분은 우리가 바라는 만큼 생산적으로 일하지 못할 것입니다.

일하는 도중에 할 일 하나를 빠뜨리거나 다른 곳에 정신 팔린 적 없는 사람이 누가 있겠습니까? 안타깝게도 프리랜서들에겐 생산성이 곧 수입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생산성과 관련된 문제를 다루는 건 중요하지요.

그래도 다행인 건 우리가 도움을 얻을 만한 앱이 몇 가지 있다는 겁니다.

이번 글에서는 좀 더 생산적인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좋은 생산성 앱 열 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이 중 여러분에게 알맞은 앱을 고르는방법도 간단히 다루겠습니다.


프리랜서를 위한 생산성을 높이는 앱

생산성을 높이는 새로운 앱들이 매일같이 쏟아져 나옵니다. 좋은 게 나와도 금방 묻힐 수 있지요.

여러분이 미처 몰랐을 생산성 앱 열 가지를 소개합니다. (아래 목록은 알파벳 순으로 나열했습니다. 가격은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 맞췄으므로 언제든지 변동 가능합니다.)

1. Asana
다른 사람들과 합작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세요? 이 앱은 여러분이 업무를 조직하고 흐름을 따라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무료 버전은 함께 일하는 멤버를 15명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유료 버전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숫자가 등록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 iOS )

2. Audible
이 앱은 아마존에서 이용 가능한 앱으로 일상생활 중이거나 운전 중에 오디오북을 들려줍니다. 이동 시간을 낭비 하는 대신 새로운 것들을 배워보세요. 무료 서비스 기간 이후부터는 한 달에 14.95달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 iOS )

3. Clear
이 화려하고 조작이 쉬운 앱은 업무목록을 작성하고 그 흐름을 따라가도록 도와주는 앱 입니다. 기존의 할일 목록 작성 대신 이 앱을 사용하면 iCloud를 통해 목록을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iOS 버전은 4.99달러입니다. (iOS & Mac)

4. Donna
혹시 일정 정리하는데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이 앱을 써 보세요. 중요한 회의나 업무가 있을 시 알려줍니다. 또한 전화를 거는 것과 같은 간단한 작업도 바로 가능합니다. 현재 무료버전으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iOS)

5. Editorial
지금 사용하고 계신 게 단순한 문서 편집기라면 이 앱을 한 번 써보세요. 저 역시 여행할 때마다 아이패드를 통해 문서를 작성하는 터라 이 앱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6. focus@will
음악 들으면 집중이 잘 되세요? 업무 중 음악 듣는 걸 좋아하신다면 이 앱을 사용해 적절한 음악을 찾아보세요. 집중이 잘 되고 산만하지 않은 음악을 제대로 찾아줄 겁니다. 현재 무료 버전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 iOS)

7. Google Keep
구글에서 나온 이 앱은 이미지든 기사든 어떤 것이든 바로 메모를 해 놓을 수 있는 앱입니다. 거기다 색깔 별로 표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여기저기 포스트잇을 붙여놓으신 분은 이 앱으로 대신해 보세요. 현재 무료입니다. (안드로이드)

8. IFTTT
이 앱을 설치하면 관련 소셜 미디어를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이 앱의 자체맞춤 시스템을 사용하면 78개의 소셜 채널을 훑어볼 수 있고 지정된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무료버전으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iOS)

9. Sociidot
업무와 관련 없는 사적인 목표도 중요하지요. 하지만 대부분 일에 밀려나기 일쑤입니다. 중요한 일을 위해 시간을 지정해두고 목표를 달성했으면 이 앱을 통해 기록해 두세요. 현재 무료입니다. (iOS)

10. Unstuck
다들 가끔은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필요하겠지요. 객관적인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이 필요하다면 이 앱을 통해 질문을 여러 개 설정해서 생각을 정리해 보세요. 현재 무료버전입니다. (아이패드)


 

자신에게 알맞은 앱 고르기

여러분이 저와 비슷하다면 아마 위 목록을 보는 순간 앱들을 죄다 다운받아두고 나중에 살펴 보겠지요. 뭐라고 하려는 건 아니에요. 하나하나 다 흥미로워 보이는 거 이해합니다.

더 나은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5가지 방법을 따라서 실제로 자신에게 유용할 만한 생산성 앱을 골라 보세요.

1. 먼저  나에게 어떤 비생산적인 문제가 있는지 나열해 본다.
자꾸 할 일을 잊어버리나요? 집중이 잘 안 되나요? 업무를 하는데 지장을 주는 건 뭐가 됐든 다 해결해야 할 문제로 나열해 봅시다.

2. 나열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앱을 중점으로 살펴 본다.
사용후기를 몇 개 읽어보시고 가장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법한 앱 몇 개를 골라 보세요.

3. 한 번에 한 두 개만 다운받는다.
나중에 추가로 필요하면 그때 다시 다운받아도 되니까요.

4. 다운 받자마자 시간을 들여서 앱 사용법을 익힌다.
자꾸 뒤로 미루지 마세요. 그러면 영영 사용 안 하실수도 있어요.

5. 한 주간 매일매일 사용해 보세요.
한 주간 끝날 무렵 정말 그 앱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지 안 되는지 분간할 수 있을 겁니다.

이미 사용하고 계신 앱들도 있으신가요?
생산성 앱이 꼭 필요한 모두에게 이 글을 공유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개발자 & 디자이너를 연결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서비스 입니다.
070 – 7399 – 1793
http://www.wishket.com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asanaaudiblecleardonnaeditorialfocus@willgoogle keepiftttIT 프리랜서unstuckwishket개발자디자이너리소스생산성생산성 앱생산성 앱 추천생산성 어플아웃소싱위시켓일정관리 어플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