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켓] "중소, 벤처 업체에 정말 좋은 서비스." 모터진 전준수 대표

2013.12.20

|

563

[위시켓] “중소, 벤처 업체에 정말 좋은 서비스.” 모터진 전준수 대표

800_400


“우리같은 중소,벤처 업체에 정말 좋은 서비스.”

모터진 전준수 대표


20131220_174350

위시켓을 통해 자동차 이미지 편집작업 프로젝트를 진행하신
모터진(Motorzine) 전준수 대표님의 이용사례입니다

Q.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처음 위시켓을 알게 된 것은 고벤처 포럼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 회사 특성상 프리랜서를 고용할 일이 많은데, 위시켓을 알게 되니 꼭 한번 써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Q. 위시켓을 이용하시면서 좋았던 점?

일반적으로 프리랜서는 지인을 통해 구인해 왔어요. 지인을 통해 일하게 되니 업무상 냉정해지지 못하는 부분이 있어요. 아는 사람이 엮이게 되니 결과물이 100% 만족스럽지 못해도, 그냥 넘어가게 되죠. 또한, 그 분들은 대부분 직장인이라 업무 커뮤니케이션 시 불편한 점이 많았어요.
하지만 위시켓을 통해서 감정선이 없는 깔끔한 관계의 전문가들과 일할때는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었어요.
대가를 지불하고 그 결과로 파트너스는 작업물을 제공하고. 선이 정말 명확하죠.

일하는 구조가 혹시라도 위시켓 서비스가 중단되면 너무 안타까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든 적도 있었어요.(웃음)
위시켓은 저희 같은 중소, 벤처 업체에 정말 좋은 서비스 인 것 같아요.

KakaoTalk_03529bf7ad52cdedQ. 프리랜서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 점이 있었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프리랜서분이 작업할 수 있는 시간대였어요. 저희 같은 회사는 큰 업무가 아닌 작은 업무를 맡기거든요. 그런 작은 업무는 바로바로 결과물이 나와야 하죠.

Q. 실제로 프로젝트 진행과정에서 발생한 재미난 Story가 있으신가요?

디자인 자체가 정형화 된 상품이 아니잖아요. 그러다 보니까 디자인에 대해 사소한 부탁, 컨펌 수정을 해야 할 경우가 많았어요. 그런 부분들을 세세한 것까지 처리해주시더라고요. 밤 8시가 넘어 내부 인력이 다 퇴근해서 난감했는데, 정연복 프리랜서 분이 잘 처리해주시니 너무 감사했습니다.

Q. 위시켓에 전하고 싶은 말!

위시켓, 번창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서비스를 고도화 시켜, 작업자들과 기업 모두가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연결고리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소기업일수록 작은 것에 존패가 걸릴 수 있는 경우가 많거든요. 이런 부분을 위시켓이 잘 해결해주셨으면 좋겠어요. 모바일로도 확장해서 접근성도 높였으면 좋겠고, 인력 풀도 더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KakaoTalk_802ebab1436f62e8

   (주) 유쾌한형제

 모터진(Motorzine) 이라는 자동차 정보 컨텐츠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자동차 서비스 메인 CP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http://www.mtz.co.kr


위시켓이란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개발자 & 디자이너를 연결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서비스 입니다.
현재 베타서비스 중입니다.
http://wishket.com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Motorzinemtz.co.krwishket.com개발자디자이너모터진위시켓유쾌한형제프로젝트프리랜서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