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추천 BEST 7

2021.10.07

|

4967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추천 BEST 7

*이 글을 소개해드리는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9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기간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워드프레스 기반의 다양한 웹사이트를 운영하다보면 그 목적에 맞는 테마를 고르는 것 또한 중요한 일 중 하나일 수밖에 없습니다. 사업이 작을수록 비용과 성능에 대해 더 까다로운 기준으로 가지고 고르게 되기도 하죠.
일반적으로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는 취미용 웹사이트 운영이나 블로거들에게 자주 사용되지만 비용을 절감하고자 하는 몇몇 기업들에게도 유용할 것이란 사실은 자명합니다. 높은 품질의 믿을 수 있는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는 분명 찾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잘만 찾는다면 몇몇 유료 테마보다 더 나은 기능을 제공하는 테마를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품질이 보장되는 여러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를 다양한 목적에 따라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쇼핑몰 등 워드프레스 기반의 웹사이트 제작 또는 운영에 있어 적은 비용으로 합리적인 테마를 찾고 싶었다면 눈여겨 보셔도 좋습니다.

1. 워드프레스 다목적 무료 테마 추천

1) Sydney

Sydney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이미지 출처: aThemes

Sydney는 비즈니스와 프리랜서의 포트폴리오 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입니다. 구글 폰트, 전체 컬러 제어, 로고 업로드 등 사용자 지정 옵션이 매우 광범위하여 편리하며 손쉽게 브랜드 이미지를 정립할 수 있습니다.
랜딩 페이지에 풀 스크린 이미지, 영상, 슬라이더 등 다양한 옵션들이 제공되는데, 전체 화면 슬라이더는 큰 이미지나 홍보용 배너를 강조하고 싶은 웹사이트 운영자에게 유용한 옵션이 될 것입니다. 또한 블로그 레이아웃 옵션도 제공하고 있어 워드프레스 블로그 운영자도 사용하기 좋은 테마입니다.
Sydney는 또한 모바일 장치 이용자를 위한 반응형 웹사이트를 제공하며, 완벽한 번역 시스템을 통해 웹사이트 사용 언어를 구사할 수 없는 유저들도 어려움 없이 접근 가능합니다.

2) Neve

Neve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이미지 출처: aThemes

Neve는 현대적이고 빠른 다목적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로, 많은 기능과 장점을 가졌습니다. Neve는 초보부터 전문가까지 모든 사용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Site Origin, DIvi, Elementor, Brizy 그리고 Gutenberg와 같은 여러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과 함께 사용 가능합니다.
Neve는 컨텐츠를 돋보이게하는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전환율을 개선하고자 하는 중소기업, 프리랜서 및 기획사가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색상, 글꼴 및 기타 시각적 스타일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고 슬라이더, 이미지, 비디오 등을 포함하도록 다양한 배경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Neve는 또한 기본적인 지원 설명서 외에도 제작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여타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와 차별화됩니다. 따라서 안정성에 대해서 큰 걱정을 갖고 있는 웹사이트 관리자라면 Neve를 선택해볼 가치가 있습니다.

3) Astra

Astra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이미지 출처: aThemes

Astra는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입니다. Astra를 사용하면 웹사이트 내에서 헤더 옵션, 색상 및 타이포그래피와 같은 수많은 사용자 지정 옵션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머리글, 바닥글, 블로그, 아카이브, 단일 페이지, 게시물 등의 레이아웃 설정도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Astra는 또한 잘 코드화되어 있으며 schema.org 및 Native AMP와 통합되어 더 나은 검색 엔진 결과를 기대해볼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프런트엔드 크기가 50KB 미만인 경량 테마이기 때문에 매우 빠른 로딩 속도를 제공하여 SEO 친화적입니다.
다목적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로서 Astra는 빠르게 사용량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미 제작된 웹사이트를 사용자가 다운로드받아 약간의 수정만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홈페이지 디자인 데모 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어  처음 사용할 때 편리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Astra는 다양한 유명 플러그인들과 통합되어 사용 가능합니다. WooCommerce, Beaver Builder, Elementor, Toolset, Yoast 및 LearnDash와 함께 사용하기 용이하므로, 앞의 워드프레스 플러그인들을 사용하고 있다면 Astra를 첫 번째로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2. 워드프레스 블로그 무료 테마 추천

1) Ashe

Ashe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이미지 출처: Theme Grill

Ashe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운영자를 위한 최고의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중 하나입니다. 패션, 사진, 건강, 미용, 개인 등 다양한 종류의 블로그 카테고리에 쉽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Ashe는 초보자 친화적이기 때문에 코딩 지식이 없이도 멋진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Ashe는 텍스트와 이미지 로고, 전체 화면 슬라이더, 인스타그램 슬라이더 위젯 지원 등 다양한 기능들과 함께 트렌드에 따라 모바일 친화적인 디자인도 제공합니다. 또한 번역, RTL, SEO 기능을 지원하여 많은 유저들에게 손쉽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또한 인기 있는 워드프레스 쇼핑몰 플러그인인 WooCommerce, 그리고 Beaver Builder, Visual Composer, Elementor, Divi, SiteOrigin와 같은 대부분의 드래그 앤 드롭 페이지 빌더와도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이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웹사이트를 함께 운영하고 싶은 운영자들에게는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2) Cenote

Cenote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이미지 출처: Theme Grill

Cenote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웹사이트 운영을 염두에 두고 고안된 가장 심미적인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중 하나입니다. 매우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현대적 느낌의 테마를 제공하여 최적의 워드프레스 블로그 경험을 유저들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Cenote는 사용자 지정이 매우 쉽습니다. 새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요소를 드래그 앤 드롭하기만 하면 되며, 여러 위젯 영역과 사용자 지정 위젯을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블로그 스타일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5개 이상의 데모 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블로그를 바로 시작하기에 매우 쉬우므로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처음 운영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고려해볼만한 옵션, Cenote입니다.

3. 워드프레스 쇼핑몰 무료 테마 추천

1) GeneratePress

GeneratePress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이미지 출처: Theme Grill

GeneratePress는 수익 창출용 워드프레스 쇼핑몰 을 만들거나, 심지어는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개설하는 데에도 유용한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입니다. 직관적이고 현대적인 GeneratePress는 누구나 바로 사용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무리 초보자라도 누구나 테마 설치 후 워드프레스 쇼핑몰 을 시작하는 데 몇 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이 테마는 인기 있는 워드프레스 쇼핑몰 플러그인인 WooCommerce와도 통합될 수 있으며, 많은 유저들은 특히 Elementor와 같은 드래그 앤 드롭 플러그인과 함께 사용할 때 GeneratePress의 장점이 더 크게 강조된다고 이야기합니다.
또한, GeneratePress 는 워드프레스 코딩 표준을 따르기 때문에 모든 코드화된 플러그인과 호환되므로 장기적으로 문제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 테마는 2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될 수 있으며 쉽게 가져올 수 있는 데모 사이트를 제공합니다.

2) Zakra

Zakra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이미지 출처: Theme Grill

Zakra 는 여러 산업에 사용될 수 있는 스타일리시하고, 현대적인 디자인과 기능을 제공하는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입니다. 이 테마는 워드프레스 쇼핑몰 부터 블로그까지 다양한 유형의 웹사이트에 적용될 수 있는 데모와 함께 제공됩니다. 최근에 급부상하여 현재는 5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헤더 관련 옵션들을 디테일하게 수정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Elementor, , Brizy, Gutengerg등 다양한 페이지 빌더들과 호환되며 이를 통해 매우 많은 요소들을 프로처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게 됩니다.
더불어 Zakra는 SEO 친화적인 테마로, 모든 SEO 플러그인을 지원하며, 빠르게 로딩되기 때문에 검색 엔진에서 내 워드프레스 쇼핑몰의 검색 순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워드프레스 기반 웹사이트의 목적에 따른 다양한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추천 7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Astra부터 Zakra까지 그야말로 A to Z를 알려드렸는데요, 워드프레스 쇼핑몰 또는 블로그 개설을 염두에 두고 계시다면 꼭 한 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을 콘텐츠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astra워드프레스 블로그워드프레스 쇼핑몰웹사이트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