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주 진행으로 통합제어 솔루션 개발에 성공한 CSIT 이야기

2021.07.08

|

562

외주로 통합제어 솔루션 개발에 성공한 csit 이야기

*잠깐, 이 글을 소개해드리는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기간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통합제어 분야의 전문 역량을 갖춘 외부 기획자를 찾고 있었죠”

안녕하세요. CSIT는 교육, 의료, 복지, 건설, 레저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정보화를 선도하며 종합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전시ᆞ행사ᆞ공연을 할 때는 조명, 음향, 빔프로젝터, 디스플레이(LCD/LED), 컴퓨터, 각종 센서 등 다양한 디지털 장비가 필요한데요. 미디어 콘텐츠 제어와 하드웨어 전원 제어를 별도의 솔루션으로 진행해 왔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고객에게 지금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했고 행사를 진행하는 현장의 목소리에도 귀 기울였습니다. 현장에서는 관리자가 다양한 디지털 장비를 중앙에서 원격으로 통합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을 요구했습니다. 통합제어 솔루션 개발이 시급한 목표였지만 아이디어만 있을 뿐 통합제어 분야의 전문지식을 보유하지 못하여 외부 개발자에게 의뢰하기로 했죠.

매니징 서비스 덕분에 오롯이 프로젝트에만 집중할 수 있었어요”

외주를 진행하기로 결정하면서 저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내부에서 보유하지 못한 디지털 장비 제어 기술을 보완하고 제어 프로토콜 설계 지원을 받는 것이었습니다. 현장에서 꼭 필요한 시스템이라 시행착오 없이 최대한 빨리 프로젝트를 진행해야 했어요. 그래서 검증된 개발자들과의 파트너십은 물론 원활한 계약 진행과 안전한 대금 지급 시스템까지 모든 과정을 믿고 맡길 수 있는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에 의뢰했습니다.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개발자를 컨택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의 목표, 특성, 우선순위, 마감기한 등 세부 요소를 정확하고 꼼꼼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그래야 클라이언트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에 맞는 역량과 경험을 갖춘 개발자들이 지원할 수 있기 때문이죠. 위시켓에는 프로젝트 맞춤 상담을 통해 적정 견적 안내와 내용 작성을 돕는 매니저가 있습니다. 그래서 클라이언트가 해당 프로젝트에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프로젝트에 필요한 세부 요건들을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전담 매니저의 관리는 위시켓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으로, 표준계약서 작성부터 원활한 소통까지 프로젝트의 모든 과정을 돕습니다. 다른 아웃소싱 플랫폼에서 경험해 보지 못했던 서비스에 안전한 대금 지급 시스템까지 더해져 프로젝트에만 집중할 수 있었어요.

전문 역량과 자세를 갖춘 파트너는 기대 이상의 산출물을 도출했어요”

디지털 미디어 장비 통합제어 프로토콜 및 제어 모듈 설계에 많은 개발자가 지원했는데, 그중에서 프로젝트에 맞는 전문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갖춘 파트너와 계약했습니다. 파트너와 의사소통하면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거라는 느낌이 들었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파트너를 더욱 신뢰하게 되었죠. 파트너는 우리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이해했고 피드백도 빨랐습니다. 그 결과 완성도 높은 산출물을 도출했고 기대 이상의 성공에 매우 만족스러웠죠. 파트너는 우리 팀과 긴밀하게 의사소통하면서 의견을 수렴했고, 프로젝트의 목표에 걸맞은 중간 산출물을 공유하고 설명해 주었습니다. 컨펌 과정을 거쳐 우리가 목표하는 결과와 방향이 일치하도록 프로젝트의 끝까지 임해주었어요.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파트너의 전문적인 역량과 자세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위시켓 통합제어 솔루션 개발 프로젝트 평가

이미지 1: ‘waview’ 파트너 소개 및 클라이언트의 평가

시행착오 없이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다면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해 보세요”

위시켓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디지털 미디어 장비 콘텐츠 및 전원 제어 모듈 설계안을 성공적으로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로 관련 분야에서 부족한 전문지식을 지원받아 제어 프로토콜 설계가 가능해졌다는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꾸어 IT 서비스 시장을 선도하고 싶은 기업(팀)이라면 체계적인 매니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의뢰해 보세요.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디지털장비제어솔루션개발원격제어통합제어솔루션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