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웹사이트에 '랜딩페이지'가 필요한 이유

2021.07.22

|

2117

여러분의 웹사이트에'랜딩페이지'가 필요한 이유

*잠깐, 이 글을 소개해드리는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기간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사이트 방문자를 잠재 고객으로 전환하는 것은 비즈니스에 있어 고객과 지속적이고 생산적인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첫걸음입니다. 하지만 회사가 잠재 고객과 관계를 형성할 때 자주 간과되는 요소가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랜딩페이지’입니다.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하기 전에 ‘랜딩페이지’를 만들어야 한다는 사실이 이미 여러 차례 입증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랜딩페이지’가 디지털 마케팅에서 유행하는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간혹 진지한 고민 없이 마케팅을 위해 남용되는 사례가 있지만 이를 보고 성급하게 판단할 필요는 없습니다. ‘랜딩페이지’는 인바운드 마케팅1에서 리드2 생성(Lead Generation)을 위한 핵심 요소이므로 이것이 비즈니스에서 차지하는 중요성을 결코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웹서핑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주 랜딩페이지를 방문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랜딩페이지’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랜딩페이지’가 왜 그렇게 중요할까요? 여러분의 웹사이트에 왜 ‘랜딩페이지’가 필요할까요? 본 글에서는 이와 같은 질문에 답해 봄으로써 랜딩페이지가 무엇인지, 그리고 왜 필요한 것인지 자세히 설명할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랜딩페이지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랜딩페이지란 무엇인가?

‘랜딩페이지’는 사용자가 원하는 자료를 제공하며 이를 대가로 리드 캡처(Lead Capture)라 부르는 양식을 통해 사이트 방문자의 연락처 정보를 수집하기 위한 웹 페이지입니다. 랜딩페이지의 목적은 익명의 방문자를 잠재력이 큰 고객으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또한, 랜딩페이지는 다음과 같은 콜 투 액션(CTA, Call to Action)3을 포함하도록 권장합니다.

· eBook 다운로드

· 뉴스레터 구독하기

· 컨퍼런스 또는 웨비나 등록하기

‘랜딩페이지’는 비즈니스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물론 시각적인 즐거움과 인상깊은 카피도 중요하지만, 일단 페이지 자체가 리드 생성이라는 실용적인 목적에 부합해야 합니다. 페이지에는 목표와 KPI가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마케팅 효과를 측정하고 계산할 수 있습니다.

‘랜딩페이지’는 사이트의 여러 페이지 중 하나일 수 있고, 웹사이트 없이 여러 ‘랜딩페이지’만 존재할 수도 있습니다. 주목할 것은 후자의 경우 고유한 URL을 가진 독립된 웹페이지라는 것입니다.

사용자는 직접 페이지를 방문하거나 문맥 링크(Contextual Link)4, 배너, 타겟 광고, 이메일 뉴스레터, 검색 광고 또는 기타 디지털 마케팅 요소를 클릭함으로써 ‘랜딩페이지’에 도달(landing)하게 됩니다. 이와 같은 “도달” 유형 각각이 타겟 청중에 대한 광고 캠페인에 포함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랜딩페이지의 주목적은 방문자를 리드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방문자가 스스로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스스로 사이트와 상호작용하거나 버튼을 클릭한다는 것은 여러분의 상품이나 서비스 구매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랜딩페이지’는 방문자에게 선택을 강요하지 않도록 한 가지 작업에 집중해야합니다.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할수록 결정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이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마케터는 사용자를 혼란에 빠뜨리지 않기 위해 연락처를 받는 대가로 한 가지 자료(예: eBook)를 제공합니다.

‘랜딩페이지’를 직접 구축할 수도 있지만 서비스 방식으로 기존 사이트와 통합하거나 호스팅까지 도맡아 해 주는 곳도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랜딩페이지’를 하나 추가하는 것은 그다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이보다 더 어려운 것은 랜딩페이지를 어디에 배치할지 결정하는 것입니다. ‘랜딩페이지’가 웹사이트의 나머지 페이지와 얼마나 다른지, 어떤 구성 요소로 이루어져 있는지, 그리고 이를 어떻게 배치할 것인지를 고려한다면 좀 더 나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어떻게 실수를 줄이고 성공적인 모바일 앱 마케팅 캠페인을 수행할 수 있을까요?

랜딩페이지 VS 웹사이트 홈페이지

마케터가 저지르는 가장 큰 초보적인 실수 중 하나는 사용자가 광고를 타고 홈페이지로 넘어왔다고 해서 즉시 전환할 것으로 기대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는 ‘랜딩페이지’와 홈페이지가 어떻게 다른지 명확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랜딩페이지’를 위해 웹사이트가 꼭 필요한지, 웹사이트 없이도 ‘랜딩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지, ‘랜딩페이지’와 홈페이지가 어떤 용도로 사용되는지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웹사이트와 ‘랜딩페이지’의 가장 큰 차이점은, 랜딩페이지는 사용자 전환을 목적으로 존재하며 웹사이트는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랜딩페이지는 이러한 목적에 부합하도록 동작합니다. 웹사이트의 홈페이지는 일반적으로 회사가 무엇을 하는지, 왜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남들과 차별화되는지와 같이 회사의 비즈니스에 대한 핵심 내용을 전달합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더 구체적이고 단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다면(예: 클릭쓰루5 또는 리드 생성) 랜딩페이지가 더 나은 마케팅 채널이며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더 명확한 디자인: CTA 버튼은 랜딩페이지에서 더 효과적입니다. 일반적인 웹사이트에서는 잠재 고객이 특정 행동을 취하기로 결정하기까지 페이지 탐색에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합니다. 여러분이 적합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방문자는 그저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둘러보고 비교하다가 그냥 떠나버릴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누군가의 안내가 필요하며 행동을 유발할 수 있는 적절한 요소를 보여줌으로써 방문자가 손쉬운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랜딩페이지는 이러한 목적에 훌륭하게 부합하며, 눈에 잘 띄는 CTA 버튼과 리드 양식으로 그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2. 더 많은 링크: 콜 투 액션은 버튼이나 텍스트 등 방문자가 보는 페이지의 모든 곳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방문자가 “자세히 알아보기” 버튼을 클릭한다고 해서 항상 소개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상세한 정보를 얻기 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목표로 하는 행동을 유발하기 위해서는 좀 더 납득할 만한 이유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웹사이트의 일반 페이지로 넘갈 때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훑어볼 수 있어야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랜딩페이지’에서 모든 장점을 최대한 자세히 나열하여 콜드 리드(Cold Lead)6를 적극적인 관심 고객으로 만들고 최종적인 구매자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3. 서로 다른 목적: 랜딩페이지는 전환까지 걸리는 경로를 줄여줍니다. 일반적인 웹사이트와 온라인 스토어는 복잡한 구조와 수많은 링크를 통해 페이지들이 연결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사이트를 처음 방문할 때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주의가 쉽게 분산되므로 전환에 실패하는 사례가 빈번합니다. 웹사이트에서 보낸 시간이 사이트 순위와 SEO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여러분의 목표는 리드를 생성하고 이들에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입니다. ‘랜딩페이지’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사용자가 길을 잃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모든 필수 정보가 한 페이지에 집중되어 있으므로, 사용자가 결정만 내린다면 이를 수행하는 데 추가적인 노력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4. 다양한 마케팅 장치: 랜딩페이지는 사용자가 아무것도 하지 않고 페이지를 떠나는 것을 막아줍니다. 마케터에게 있어, 방문자가 연락처를 남기지 않고 페이지를 떠난다는 것은 곧 실패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전문가만이 실제로 그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목적이 명확하다면 모든 종류의 마케팅 장치가 효과적으로 쓰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프로모션 메시지와 함께 이벤트가 만료되기까지 남은 시간을 카운트다운하는 팝업창을 보여줌으로써 방문자의 클릭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종료가 임박한 듯한 느낌을 주는 프로모션은 사람들로 하여금 더 많이 구매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게 만듭니다.

이러한 모든 요소가 ‘랜딩페이지’가 가진 침투력에 더욱 힘을 실어주며, 일반적인 웹사이트의 홈페이지보다 대부분 더 큰 마케팅 효과를 보여줍니다. 통계적으로도 기존 웹사이트와 비교하여 랜딩페이지는 방문자의 리드 전환 비율이 10배 이상 높습니다. 물론 ‘랜딩페이지’의 품질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겠지만 긍정적인 효과를 보여준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습니다.

더 읽어보기: UX 라이팅이 무엇이고 UX 라이터는 무슨 일을 하나요?

‘랜딩페이지’가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중요한 이유

이제 방문자가 특정한 작업을 수행하도록 설계된 ‘랜딩페이지’를 제작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지금부터 여러분이 랜딩페이지가 왜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지, 그 효과성을 중심으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랜딩페이지가 필요할까요? 이는 대부분 사실이며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랜딩페이지는 사용자의 집중력을 흐트러뜨리지 않고 목표한 바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됩니다.

· 청중의 눈높이에 맞는 언어를 사용합니다.

· 랜딩페이지는 회사가 잠재 고객의 여정에 힘을 실어주고 믿을 수 있는 동반자가 되어줄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 방문자가 회사의 성격이나 웹사이트 자체가 아닌 제안하는 내용에 온전히 집중하도록 만듭니다.

· 랜딩페이지는 공격적이거나 강압적이지 않으며 잠재 고객에게 좀 더 인간적으로 다가갑니다.

· 잠재 고객이 열망하는 바를 어떻게 채워줄 수 있는지 설명해 줍니다.

· 방문자에 대한 매우 구체적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관심과 참여에 감사하는 마음을 진솔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 방문 페이지는 그 자체로 가치 있는 온라인 마케팅 채널이지만, 잠재 고객이 다른 마케팅 채널에 접근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같은 정보라 해도 그것이 어떻게 제공되는지에 따라 청중이 정보를 인식하는 방식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전달하는 논리, 구조, 텍스트, 이미지 모두가 리드 전환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랜딩페이지를 만들 때 이러한 구성 요소를 어떻게 디자인하고 배치할지 항상 철저하게 고민해야 합니다. 따라서 잠재 고객을 급격히 늘리고 위에서 설명한 모든 이점을 누리고 싶다면 랜딩페이지를 도입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더 읽어보기: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MVP란 무엇일까요?

랜딩페이지가 필요한 5가지 이유

랜딩페이지는 여러분의 비즈니스의 간과할 수 없는 이점을 가져다줍니다. 그렇다면 다음 질문은 이러한 이점을 최대한 누리기 위해 랜딩페이지를 언제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입니다. 단지 랜딩페이지를 만드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전략적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랜딩페이지가 어떻게 사용될 것인지에 대해 완벽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큰 효과를 거둘 수 없습니다. 이에 대한 올바른 이해는 추후 여러분의 랜딩페이지 전략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럼 이제부터 가장 인기 있는 다섯가지 랜딩페이지 유스 케이스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랜딩페이지'가 필요한 5가지 이유

1.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는 랜딩페이지

여러분이 웹사이트를 하나 운영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어떤 정보를 제공하고 있나요? 다음과 같이 일반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사이트 구성과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회사 소개, 특장점, 카탈로그 또는 포트폴리오, 고객 리뷰 및 추천, 블로그, 뉴스, 프로모션.

익숙한 구성에도 불구하고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이렇듯 다양한 콘텐츠 중에서 실제로 여러분이 제공하거나 판매하고자 원하는 것을 찾아내기 힘들 수 있습니다.

목표로 하는 페이지로 이동을 유도하는 배너를 추가할 수 있지만, 사용자가 이를 항상 알아차리리란 보장이 없습니다.

제품에 관심을 가진 방문자를 놓치지 않으려면 목표로 하는 페이지에 도달할 수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사용자들이 여러분의 제안에 관심을 보이기 원한다면, 여러분이 먼저 그들을 향한 관심을 증명해 보여야 합니다. 랜딩페이지에 사용된 구조, 문구, 디자인이 이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수단입니다. 이 때문에 때에 따라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위한 랜딩페이지가 필요합니다.

이는 다음과 같이 이루어집니다. 먼저 마케팅 캠페인이 시작됨을 공지하고, 잠재 고객을 랜딩페이지로 보내거나 광고를 사용하여 리드로 전환하기 시작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불필요한 정보에 방해받지 않고 목표했던 해동을 취하게 됩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성공적인 기업이 신제품을 발표할 때 하는 일입니다. 웹사이트 내에 모든 사용자의 관심을 사로잡는 별도의 랜딩페이지를 보여줍니다.

더 읽어보기: 오프라인 비즈니스가 온라인에도 존재해야 하는 5가지 이유

2. 이벤트를 소개하는 랜딩페이지

랜딩페이지는 컨퍼런스, 세미나, 웨비나, 토크, 프레젠테이션, 제품 출시, 리더십 상장 수여 등 이벤트를 매진시키는 힘이 있습니다. 온전하게 동작하는 웹사이트가 이미 있더라도, 랜딩페이지는 이러한 이벤트를 소개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벤트 마케팅을 계획 중이라면, 사용자가 이벤트의 랜딩페이지를 방문하여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필요한 경우 티켓을 예약하거나 구매할 수 있는 가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웹사이트를 통한 방법: 회사 웹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 걸쳐 일관된 콜 투 액션을 노출하여 사용자가 이벤트 웹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해당 링크를 따라가서 CTA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자는 이벤트에 참가하거나 티켓을 예약할 수 있는 랜딩페이지로 바로 연결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사용자의 관심을 끌 수 있을 만큼 매력적인 가치 제안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2. 유료 광고 및 소셜 미디어를 통한 방법: 이벤트를 알리기 위해 유료 검색 광고와 유료/유기적 SNS 광고를 시작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여러분의 비즈니스가 속한 산업 분야에 따라 적절한 광고 플랫폼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홍보하는 이벤트가 B2B일 때 기본 광고 플랫폼으로 링크드인(LinkedIn)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이메일 캠페인을 활용하는 방법: 이메일 캠페인을 통해 홍보하는 이벤트에 대한 맛보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자가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이벤트 페이지로 연결하는 링크를 제공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이벤트에 이미 등록한 사람들에게 이벤트 알림을 보내고, 아직 등록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티켓 구매를 위한 초대장을 보낸다면 보다 성공적인 이벤트 마케팅 전략이 될 것입니다.

더 읽어보기: 이메일 마케팅 및 마케팅 자동화 소프트웨어

이벤트를 알리기 위해 랜딩페이지를 사용하면, 사용자들이 어느 채널을 통해 유입됐는지 추적할 수 있고 더 많은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으며, 판매 플랫폼이(회사 웹사이트) 이벤트 공지로 인해 과부하가 걸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랜딩페이지를 사용하면 이벤트를 가장 효과적인 방식으로 노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장에 있는 관련 솔루션을 이용해 빠르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3. 사용자 정보를 수집하기 위한 랜딩페이지

랜딩페이지의 또 다른 존재 이유는 상세한 사용자 정보와 연락처를 수집하는 것입니다. 회사를 운영하다 보면 기존 고객 데이터베이스에서 연락을 취할 사람이 많이 남아있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상황이 옵니다. 이는 모든 비즈니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일이며 이러한 위험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됩니다. 좋은 소식은 랜딩페이지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랜딩페이지는 잠재 고객의 수를 꾸준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사용자 정보와 연락처를 수집할 수 있는 훌륭한 도구이기도 합니다. 어떻게 사용자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요? 그저 랜딩페이지에 정보 입력 양식을 배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는 또한 사용자가 알아차리기 쉬워야 합니다. 방문자가 이러한 양식을 지나치지 않게 하려면 한 페이지에 여러 양식을(예: 3개)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읽어보기: 챗봇 개발하기

4. 판매 가치 제안을 위한 랜딩페이지

랜딩페이지에서 여러분의 판매 가치 제안(USP, Unique Selling Proposition)7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나고 설득력 있는 제안을 할수록 더 많은 방문자를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판매 가치 제안이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정답은 한 단어입니다. – 테스트.

아이디어에 대한 체계적인 테스트는 기업이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영업 생산성을 높이고 리소스를 최적화하려면 여러분이 가진 모든 것을 테스트해야합니다. 새로운 페이지를 추가할 수도 있고 기존 페이지를 수정할 수도 있지만, 어느 방식이든 A/B 테스트는 랜딩페이지 마케팅 캠페인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여러 버전의 랜딩페이지를 제작하고 각 페이지에 트래픽을 보내기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테스트 결과를 분석하여 효과가 낮은 디자인은 제외하고 가장 성공적인 디자인을 랜딩페이지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타겟 고객 세분화를 위한 랜딩페이지

소셜 미디어에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때 모든 사람이 광고를 본다면 많은 비용이들기 때문에 여러분은 이 광고가 타겟 청중에게만 노출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이는 랜딩페이지에서도 동일합니다. 랜딩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에게 지금 보고 있는 페이지가 사용자의 목적에 부합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자동으로 사용자에게 질문을 건넴으로써 더 빠르게 관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타겟 고객 세분화는 이를 달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판매 기능만을 가진 웹사이트가 운영하고 있지만, 인사팀의 요청에 따라 실력 있는 새 직원을 고용해야 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웹사이트의 기존 커리어 메뉴 밑에 새로운 페이지를 추가할 수도 있지만 별도의 도메인 이름을 가진 타겟 랜딩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는 직무에 적합한 사람을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결론

랜딩페이지는 많을수록 좋습니다! 각각의 페이지는 사이트 방문자를 리드로 전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비즈니스의 성공을 촉진하고 수익성을 높여줍니다. 기존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콘텐츠 외에, 구체적인 목표를 가지고 그에 맞춰 작업을 수행하는 랜딩페이지를 추가한다면 디지털 세상에서 여러분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랜딩페이지를 만드는 것은 일반적으로 적은 비용과 시간으로도 가능하며, 이렇게 투자한 비용은 이른 시일 내에 회수할 수 있습니다.

1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메시지를 마케터 입장에서 외부로 확신시키는 방식이 아니라, 매력적인 콘텐츠와 가치 있는 정보로 잠재 고객을 유인하여 실제 고객으로 끌어들이는 마케팅 활동.

2 기업이 판매하고 있는 제품에 관심이 있는 잠재 고객(개인 혹은 조직).

3 사용자의 반응을 유도하는 행위 혹은 요소. 웹사이트나 앱의 배너, 버튼, 링크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4 컨텍스트가있는 콘텐츠를 포함한 페이지 내에 전략적으로 배치되는 링크.

5 온라인 광고를 통해 클릭하여(click through) 광고주의 사이트로 이동하는 일련의 과정.

6 회사가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경험과 관심이 없는 고객.

7 제품이 지닌 강점과 다른 제품과의 차별 요소를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것.

웹사이트에 '랜딩페이지' 필요 여부의 결론

출처: https://vilmate.com/blog/why-you-need-a-landing-page/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도착페이지디지털마케팅랜딩페이지웹사이트홈페이지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