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켓] 생산성을 높이는 시간관리 시스템 Tips

2014.07.02

|

571

GetStartedTimeManagement

항상 잘 정리된 상태를 유지하는 건 프리랜서로서 성공하는 데 꼭 필요한 기술이지요. 프리랜서로 일하다 보면 할일이 참 많습니다. 클라이언트가 맡기는 일만 있는게 아니라 프리랜서 사업에 필요한 행정업무까지 해야하니까요. 거기에다가 사적인 잡무까지 더하면 해야할 일 목록은 끝없이 길어지지요. 솔직히 말해서 시간관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신경써야 할 부분입니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완벽히 해내는 사람은 드무니까요. 물론 생산성 관리 앱은 많이 있습니다만, 여러분의 생활 기저에 생산성 전략이 깔려있지 않다면 어떤 앱을 사용해도 실패할겁니다. 그래서 이번글에서는 가장 많이 쓰이는 4가지 생산성 전략에 대해 다루려고 합니다. 각각의 전략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여러분에게 가장 잘맞는게 어떤건지 찾아보세요.

첫번째 방법 : 18 minutes

18minutes는 피터브레그맨이 쓴 “18분: 집중하고, 정신산만하게 하는 것들을 처리하고, 일을 제대로 끝내는 법”에서 나온 전략입니다. 이 책은 하루에 18분을 투자해서 시간을 잘 배분하면 업무를 더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저자는 기업 컨설턴트이자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지에서 칼럼니스트로 일했던 경력을 바탕으로 글을 썼습니다. 다른 일정관리 시스템들이 너무 복잡하고 따라하기 어려워 보여서 포기했다면 이 전략은 여러분에게 딱 맞는 간단한 방법일 겁니다.

두번째 방법 : Getting Things Done

Getting Things Done은 데이비드 알렌이 개발한 시간관리 시스템입니다. 이 전략은 매우 유명한 “Getting Things Done”이라는 책에 나오는 전략입니다. 이 책은 일과 개인생활을 잘 정리해서 운용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알려주는 가이드북입니다. 관련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책 이외에 도움을 줄만한 여러 상품과 세미나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많은 프리랜서들이 유용하게 들을만한 여러 무료 팟캐스트도 올라와있습니다.

세번째 방법: The Five Choices

The Five Choices는 잘 알려진 시간관리 시스템 개발자인 프랭클린 코비가 고안한 시간관리 방법입니다. 이 시스템은 여러분이 가장 중요한 것 5가지가 무엇인지 추려내서 생활을 정돈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이 시스템은 세미나를 들어야 사용 방법을 익힐 수 있기 때문에 많은 프리랜서들이 쉽게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네번째 방법: 이것저것 다 해보기

이쯤되면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는 일정관리 시스템은 뭔지 궁금하실 겁니다. 솔직히 말씀 드리면 저는 이런 일정관리 시스템에 중독됐다고 할정도로 관심이 많습니다. 항상 시간관리에 대해 하나라도 더 배우고 싶어하지요.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것과 관련된 읽을거리라면 절대 놓치지 않습니다. 뿐만아니라 시간관리를 더 잘 도와줄 앱이 없는지 정기적으로 찾아보지요. 무료거나 저렴한 앱이라면 더욱 좋구요. 시간관리를 하기 위해 제가 읽은 내용을 참조해서 가장 좋은 방법을 찾아내기도 하고 검색하다가 찾아낸 앱이나 다른 툴들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각자 자신만의 시간관리 방법이 있겠지요. 여러분에게 특히 유용한 일정관리 방법이 있나요? 혹시 위에 언급된 방법인가요, 아니면 그 외 새로운 방법을 사용하고 있나요?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wishket생산성시간관리업무 생산성위시켓위시켓 블로그프리랜서가이드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