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웹 개발/성공사례] "위시켓 중개 방식은 의뢰자와 작업자 모두에게 Win-win이라고 생각합니다."

2016.03.31

|

738

20160331_블로그본문_옐로트래블*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펜션예약 서비스 모바일 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친 클라이언트사 옐로트래블랩스의 이용사례입니다.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부터 프로젝트를 완료하기까지의 상세한 진행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20160331_블로그본문_옐로트래블_프로세스_1

“짧은 기간 내에 높은 퀄리티의 작업물을 만들어 주실 작업자가 필요했습니다”

우리펜션은 올해 11년째 운영중인 온라인 펜션 예약 서비스 입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웹 뿐만 아니라 모바일을 통해서 펜션을 예약하기 위해 저희 사이트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이런 트렌드에 맞게 모바일 사이트를 리뉴얼을 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다른 서비스 런칭을 준비하고 있었기 때문에 내부적으로는 작업을 할 여력이 없어서 외주를 맡기기로 생각했죠.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 안에 높은 퀄리티의 모바일 웹을 출시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20160331_블로그본문_옐로트래블_프로세스_2

“확신을 갖고 자신 있게 프로젝트를 진행해 주실 분이 필요했습니다”

기존 사이트를 11년 동안이나 운영하다 보니 많은 사람들의 손을 거치게 되었고, 결과적으로 ‘레거시 코드’가 생기면서 정리되지 않은 무질서한 상태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작업에 상당한 리스크가 있었죠. 자신감과 확신을 갖고 리스크를 관리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해 줄 작업자 분이 필요했습니다. 많은 경험도 필수적이었고요.

20160331_성공사례_우리펜션[이미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된 우리펜션의 모바일웹 화면]

20160331_블로그본문_옐로트래블_프로세스_3

“PM 경력이 20년인 작업자를 만나 계약하게 되었습니다”

지원자를 받아 보고 미팅을 했는데, 20년 경력의 PM 경험을 가진 분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위시켓이 아니었다면 그런 분을 이렇게 빨리 만나지 못했을 거예요. 오랜 경력과 함께 자신감과 확신이 있는 분이라는 판단이 들어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위시켓 중개 방식은 의뢰자와 작업자 모두에게 Win-win 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중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중개 서비스의 구조를 잘 이해하고 있었습니다. 위시켓 중개 구조는 에스크로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어 의뢰자와 작업자 모두에게 윈윈이라고 생각합니다. 맡기는 입장에서도 믿고 맡길 수 있고, 작업하는 측에서도 대금 지급이 밀릴 걱정이 없죠. 신뢰를 주는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20160331_블로그본문_옐로트래블_프로세스_4

“외주 프로젝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 입니다”

초기에는 제가 직접 기획자, 실무자님과 통화하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관리하다가 나중에 일이 생겨서 내부 직원에게 관리를 맡겼어요. 파트너님을 신뢰했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이었죠.
외주 개발 진행에서는 신뢰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작업자와의 관계, 위시켓과의 관계에도 신뢰가 필수적이죠. 제가 직접 관리하지 못하더라도 중간중간 체크하고 있다가 컨펌이 필요한 사항 생기면 바로바로 컨펌해 주었습니다. 서로 계속해서 신뢰 관계를 쌓았기 때문에 중도금 지급 이후에도 일이 잘 진행되리라는 믿음이 있었어요.
파트너님과 새벽 1시에 통화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게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파트너님도 그 시간에 주로 작업하셨고, 저 또한 그 시간이 여유 있던 시간이라 다행히 잘 맞았어요. 정상은 아닌거죠. (웃음) PC용 웹 등 앞으로도 해야할 일이 많기 때문에 계속 의뢰를 드릴 것 같아요.

20160331_블로그본문_옐로트래블_프로세스_5

“실시간 펜션예약 서비스 1위, 우리펜션 입니다

현재 우리펜션은 펜션예약 부문에서 1위인 서비스입니다. 랭키닷컴 펜션부문 기준으로 펜션 수도 2,500개로 가장 많고, 사이트 접속률도 가장 높습니다. 전국에 현재 약 2만여 개 펜션이 있는데, 계속해서 우리펜션에 등록해주는 수를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펜션을 찾을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 정교화 작업을 계속해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펜션이 최근 옐로 모바일에 합류하게 되면서, 좋은 기회를 많이 마주하고 있습니다. 그룹사들과 시너지를 만들 수 있도록 추가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고요. 장기적 투자 관점에서 펜션 중개 이상의 가치를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0160331_wishket_review_우리펜션_image2우리펜션은 웹과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50819_하단이미지_v3

▶ 위시켓에 프로젝트 등록하러 가기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it 아웃소싱 위시켓wishketwishket.com개발 외주 사례개발 외주 위시켓모바일웹 개발 외주모바일웹 개발 프로젝트위시켓위시켓 성공사례위시켓 후기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