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하나로 동영상 제작을? 떠오르는 동영상 편집 어플 8가지

2020.01.31

|

128677

동영상 편집 어플 8가지

지난해 ‘동영상 편집 어플’, 키네마스터가 전 세계 글로벌 다운로드 누적 수 2억 명을 돌파하고, 올해를 빛낸 자기계발 앱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일이 있었습니다. 키네마스터는 그동안 B2B 소프트웨어 시장에 집중했던 것에서 벗어나 잠재력이 큰 비디오 편집 시장에 주력하면서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할 수 있었는데요.
그 배경에는 동영상 콘텐츠 제작과 소비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급증한 것이 숨겨져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발표한 ‘2019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에 따르면 OTT(온라인 동영상 제공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은 52%로 국민 2명 중 1명이 OTT를 이용하고 있는데, 그중 47.8%가 유튜브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즉 동영상에 대한 수요는 날이 갈수록 급증하고 있으며, 이를 제작하기 위한 도구인 ‘동영상 편집 어플’은 앞으로 급속도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것이죠. 그래서 이번 시간 위시켓은 떠오르고 있는 대세, 동영상 편집 어플 8가지를 준비했습니다.
‘동영상 편집 어플’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나 파이널 컷 프로와 같은 강력한 동영상 편집 도구와는 비교할 수 없겠지만 그래도 간편하고 쉬운 방법으로 빠르게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어 최근 들어 많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위시켓이 소개해드릴 8가지 동영상 어플을 주목해주세요.
*잠깐, 위시켓은 2019년 09월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7만개 이상의 개발업체와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2만건 이상의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견적제공, 미팅주선, 계약서 작성과 프로젝트 진행 안내’까지 체계적인 매니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위시켓에는 무료로 개발 프로젝트를 등록할수있으며, 하루 평균 5개의 개발업체, 개발자들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01. 필모라고 (Filmorago)

-안드로이드, IOS
동영상 편집 어플 필모라고
필모라고는 놀라울 정도로 멋진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동영상 편집 어플’입니다. 잘라내기나 분할하기와 같은 기본적인 편집 기능들은 물론 대부분 갖추고 있죠. 그뿐만 아니라 뒤로감기와 빠르게 감기, 슬로우 모션으로 편집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필모라고를 이용하면 사진과 동영상을 불러와서 실시간으로 미리 보기를 할 수 있고, 대부분의 소셜미디어 채널에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필터와 배경음악, 테마도 다양하기 때문에 마음껏 활용해볼 수 있고, 이미지 효과와 모션 그래픽 효과도 가능합니다. 만약 더 높은 차원의 결과물을 만들고 싶다면 인앱(In-app) 구매를 통해 다른 효과나 테마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장점
: 뒤로감기와 슬로우모션 동영상 편집 지원, 게시하고자 하는 플랫폼의 특성에 맞는 동영상 생성 가능.
단점
: 멀티 트랙 편집이나 4K 동영상을 지원하지 않음, 동영상에 워터마크를 지우려면 유료로 가입해야 함.

02. 액션디렉터 (ActionDirector)​

-안드로이드
동영상 편집 어플 액션디렉터
사이버링크(Cyberlink)에서 만든 액션디렉터에는 동영상을 편집하고 조절할 수 있는 기본적인 기능들은 대부분 갖추고 있으며, 인터페이스도 직관적입니다. 필모라고 보다 뛰어난 점은 아주 선명한 해상도를 가진 4K 동영상을 편집하고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동영상을 녹화하는 기능도 있고, 화면에 글자와 배경음악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액션 효과를 이용해서 화면을 편집할 수도 있죠.
예를 들면, 동영상에서 강조하고 싶은 부분을 다시 재생하거나 뒤로감기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이용하면 중요한 장면을 강조해서 보여줄 수 있는데, 필모라고를 비롯한 다른 ‘동영상 편집 어플’에는 없는 액션디렉터만의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점
: 슬로우모션이나 빨리감기 등의 효과를 지원, 4K 동영상 편집과 생성 가능
단점
: 필터, 레이어 등의 기능을 지원하지 않음(다른 편집기 앱에는 대부분 이런 기능들이 있음), 안드로이드에서만 이용 가능

03. 프리미어 러쉬 (Primere Rush)

-안드로이드, iOS
동영상 편집 어플 프리미어 러쉬
어도비에서 내놓은 프리미어 러쉬는 가장 강력한 동영상 편집 툴인 프리미어 프로의 모바일 버전입니다. 프리미어 러쉬는 일체형 멀티 플랫폼 편집 앱으로, 모바일 기기를 대상으로 뛰어난 화질의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내장 카메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전문 동영상 제작자라면, 멀티 트랙 타임라인 편집 기능과 클라우드 동기화 기능을 아주 좋아하실 겁니다. 이런 기능들은 필모라고에는 없는 것들이죠. 기본적인 편집 기능 이외에도 모션 그래픽 효과와 자동 더킹(auto-ducking) 기능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앱들과는 다르게 무료로 내보내거나 렌더링 하거나 공유할 수 있는 동영상의 수가 3개로 제한되어 있죠.
장점
: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에서 작업할 수 있는 프로젝트 생성 기능, 멀티 트랙 타임라인 편집 기능
단점
: 무료 이용 시에는 내보낼 수 있는 동영상의 수가 제한되어 있음

04. 퍼니메이트 (Funimate)

-안드로이드, iOS
동영상 편집 어플 퍼니메이트
립싱크 동영상이나 뮤직비디오 만드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하기에 가장 좋은 앱이 바로 퍼니메이트 입니다. 잘라내기, 합치기, 추출하기는 물론이고 다른 앱들과 마찬가지로 필터 기능과 같은 주요한 편집 기능은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앱들과는 다르게 퍼니메이트에는 100개가 넘는 비디오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스스로 효과를 만들어볼 수도 있죠. 동영상을 다 만들고 나면 소셜 네트워크나 왓츠앱 같은 서비스를 통해서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장점
: 기본적인 편집 기능과 도구들을 모두 갖추고 있음, 다른 앱들과는 다르게 자신만의 효과를 만들 수 있음
단점
: 다른 앱들에 비해 전환이나 필터 등의 효과가 적음, 동영상을 저장할 때 유료 기능들을 언급해서 불편할 수 있음.

05. 키네마스터 (KineMaster)

-안드로이드, iOS
동영상 편집 어플 키네마스터
키네마스터는 여러분만의 유니크한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만들 수 있으며, 사용하기도 간편한 앱입니다.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기 때문에 자료들을 쉽게 불러와서 기본적인 기능들로 간단하게 편집할 수 있죠. 그뿐만 아니라 아주 고급 기능들도 잘 갖춰져있습니다.
키네마스터를 사용하면 보이스 오버(음성 설명)을 입히거나 화면에 레이어를 줄 수도 있고, 뒤로 감기나 특수효과 등을 비롯한 수많은 기능들을 이용해서 멋진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 색상을 기반으로 두 개의 이미지나 비디오를 합성할 수 있는 크로마 키(Chroma key) 기능도 있는데, 이건 앞서 소개한 ‘동영상 편집 어플’에서는 없는 기능입니다.
장점
: 다른 앱들과는 다르게 하나의 동영상 안에서 다양한 레이어를 다룰 수 있음, 보이스 오버/음성변조/ 사운드 효과 등을 지원
단점
: 화면에 워터마크가 생기는데, 유료로 가입해야 사라짐, 더 많은 리소스나 고급 기능을 사용하려면 유료로 가입해야 함.

06. 퀵 (Quick)

-안드로이드, iOS
동영상 편집 어플 퀵
고프로(GoPro) 팀이 만든 퀵을 이용하면 사진이나 동영상 클립으로 빠르게 동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여러분의 사진과 동영상에서 기억할 만한 순간을 검색하고, 그 결과를 모아서 동영상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런 다음에는 컬러 필터와 효과를 주는 등 기본적인 기능들을 이용해서 동영상을 편집할 수도 있죠.
퀵은 여러분이 동영상을 내보내기 전에 모든 것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는데요. 스마트하게 잘라내고, GPS 스티커를 추가하고, 재생 속도를 빠르게 하거나 느리게 하고, 포맷이나 해상도를 정하는 등 수많은 요소들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장점
: 몇 거지 옵션만 선택하면 자동으로 편집해서 동영상 생성 기능, 고프로 퓨전(Fusion)에서 오버 캡처 모드로 촬영된 동영상 편집 기능
단점
: 4K 비디오를 지원하지 않음, 버그가 보고된 적이 있음.

07. 비바비디오 (VivaVideo)

-안드로이드, iOS
동영상 편집 어플 비바비디오
비바비디오는 유튜브나 틱톡, 인스타그램 등의 소셜미디어에 올리기 위한 짤막한 동영상 클립을 만들기에 좋습니다. 퀵이나 키네마스터와 마찬가지로 잘라내기, 없애기, 합치기 등을 비롯한 많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바비디오를 이용하면, 여러 클립들을 불러오거나 가져와서 합칠 수 있습니다. 이 앱의 전환 효과를 이용해서 짧은 클립이나 동영상을 만들 수도 있죠. 그리고 음악과 사진을 구성하고, 여러 개의 동영상을 합치는 작업도 도와줍니다. 마지막으로 이 ‘동영상 편집 어플’은 빨리 감기와 슬로우모션 기능은 물론이고, 200가지가 넘는 방대한 필터를 제공합니다.
장점
: 풀 HD와 4K 화면 크기로 비디오 내보내기 지원, 슬로우모션 동영상 만들기 및 슬라이드 쇼 제작 기능
단점
: 앱이 정지되는 버그 사례를 보고하는 사용자들이 있음.

08. 얼라이브 (ALIVE)

-안드로이드, iOS
동영상 편집 어플 얼라이브
얼라이브는 짧은 길이의 동영상 편집에 적합한 앱으로 퀵이나 액션 디렉터와 비슷하게 특정한 순간을 포착해서 강조하고 공유하는 일을 도와줍니다. 얼라이브를 이용하면 잘라내기나 추출하기, 붙여넣기나 순서 바꾸기 그리고 필터 효과를 주는 등 기본적인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디렉터나 프리미어 러쉬와 마찬가지로, 얼라이브는 강력한 타임라인 편집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필터, 스티커, 비디오 효과와 같은 내장 기능들을 활용해서 여러분의 비디오를 보다 창의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장점
: 경쟁관계에 있는 다른 앱들에서는 잘 볼 수 없는 타임라인 편집 기능
단점
: 무료 버전은 워터마크가 추가됨, 동영상 재생 시간이 30초로 제한됨.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영상 관련 비즈니스를 계획중이신가요?

동영상에 대한 수요가 날이 갈수록 커져가는 만큼 동영상 편집과 관련된 어플이나 프로그램에 대한 인기도 높아지리라 전망되고 있습니다. 만약 높은 퀄리티의 동영상이 필요하시거나 ‘동영상 편집 어플’을 직접 제작해보고 싶으시다면 위시켓을 방문해주세요:)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빠르게 성공으로 이끌어줄 7만 8천명의 전문가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동영상 제작동영상 편집동영상 편집 앱동영상 편집 앱 추천동영상 편집 어플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