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제작, 외주로 진행한다면 꼭 봐야할 후기글

2019.08.09

|

1042

01_블로그 정사각     – 이 글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앱제작 외주’ 후기글입니다. :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개 이상의 개발업체와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개발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개발 업체들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 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알아보세요!

지인을 통해 앱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하다가 일이 틀어졌습니다.

안녕하세요? 국내 최초 자유 창작 음원 감상 플랫폼, 모스킹입니다. 모스킹은 전문가, 일반인 등 다양한 창작자들의 무대가 되어주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와 IOS 두 가지 버전 모두 앱제작이 완료된 상태이고, 모스킹을 이용해 창작자들의 음악을 감상하고, 응원해주는 사람들도 점점 늘고 있습니다. 처음 앱제작 할 당시에 저희는 지인을 통해 구한 개발업체와 일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자체 음악 플레이어를 구현하던 중, 업체가 큰 비용을 추가적으로 계속 요구하다 보니 일이 틀어졌어요. 비용은 계속 드는데, 개발에는 진척이 없는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외주를 중개받는 것에서 나아가 체계적으로 매니징까지 받았어요.

지인을 통해 구한 앱 제작 업체와 안 좋게 끝나면서 어떻게 다시 프로젝트를 시작해야 할까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러던 중, 인터넷 검색을 통해 위시켓을 알게 됐어요. 위시켓은 앱제작을 원하는 사람과 앱제작을 할 수 있는 사람 간의 다리가 되어주는 것처럼 보였는데, 단순히 중개를 해주는 것에서 나아가 매니징을 통해 프로젝트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주더군요. 이를테면, 앱제작 업체하고 거래를 할 때, 어떤 날짜에 어떠한 범위까지 끝나야 한다고 계속 안내해주니까 따로 신경 쓸 것이 없어 편리했습니다. 개발업체도 안내사항을 잘 인지하고, 약속된 기한을 지켜줬어요. 이전에 앱 제작 외주를 맡긴 경험을 바탕으로 보면, 개발이 늦어진 적이 많았기에, 이번에 위시켓이 단계별로 안내를 해준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위시켓 서비스 소개

(이미지1: 위시켓 서비스 소개)

사업성을 알아준 개발자를 만나 앱제작 프로젝트를 잘 끝마쳤습니다.

앱제작 프로젝트를 등록하고 일주일 만에 11개의 개발업체에서 지원을 해줬습니다. 실력 있는 업체들이 많았지만 모스킹의 사업성에 주목해준 개발업체를 파트너로 선정했어요. 저희 비즈니스가 매우 성공할 것 같아, 경력으로 삼고 싶다고 말해주셨죠. 파트너 개발자님은 항상 사용자의 입장을 우선시하여 앱제작 작업을 진행하셨습니다. 원래 핸드폰으로 음악을 듣다가, 다른 화면을 보면 음악이 정지되는데, 개발자님의 아이디어로 다른 화면을 보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앱이 제작되었죠. 덕분에 사용성이 더 좋아진 것 같습니다.

모스킹 산출물

(이미지2: 모스킹 앱제작 산출물)

앱제작 뿐만 아니라 그 이상의 프로젝트도 진행해보고 싶어졌어요.

앞으로도 위시켓을 이용할 예정입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앱제작이었지만, 결국에는 위시켓 덕분에 좋은 개발자를 만나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어요. 일정, 소통, 완성도 그리고 새로운 아이디어까지 거의 같은 팀이라고 할 정도로 열심히 해주셨습니다. 이렇게 아이디어를 한 번 실현해보니까 다른 것들도 더 시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때도 위시켓과 지금 파트너님 모두 함께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평가부분

(이미지3: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ssalbal2’ 파트너 평가)

 IT외주, 고민만 하다가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약 7만 8천개 이상의 개발업체와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여러분이 원하는 개발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견적/ 예상기간/ 포트폴리오/ 경력 등을 한 번에 비교하고, 7만 8천여개의 개발업체, 개발자들의 지원을 받아보세요!

RE_위시켓 하단 블럭

 

앱 개발 비용 궁금하세요?
위시켓이 바로 알려드릴게요!

앱 제작앱 제작 하기앱 제작 후기앱제작앱제작 사례 후기앱제작 잘하는 법앱제작 프로젝트앱제작사례앱제작외주앱제작위시켓앱제작이용후기앱제작후기위시켓앱제작ㅇ
다음 글

위시켓 블로그의 새로운 소식 받기